풀무원푸드앤컬처가 전국 17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였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17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특별 메뉴를 선보였다.

수도권 동북부 지역을 연결하는 구리포천고속도로 ‘별내휴게소(포천 방향)’에서는 ‘별내식불고기비빔밥’을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소앞다리살과 다양한 산채나물을 밥 위에 얹어 만든 비빔밥이다. ‘의정부휴게소(구리 방향)’에서는 의정부 대표 음식 부대찌개를 판매한다. 맑은 육수와 1년 이상 숙성시킨 김치와 햄이 어우러져 시원한 국물 맛을 낸다.

광주와 원주를 잇는 제2영동고속도로에 위치한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 방향)’는 ‘한우소머리곰탕’, ‘양평휴게소(광주/원주 방향)’는 ‘양평해장국’을 선보인다. 한우소머리곰탕은 진한 사골 국물에 들어간 한우 소머릿고기가 별미다. 양평해장국은 매운 고추기름과 고추씨로 맛을 낸 국물이 특징이다.

서울춘천고속도로에 위치한 ‘가평휴게소(서울/춘천 방향)’는 ‘가평 잣 소고기국밥’을 판매한다. 가평 특산품 잣으로 만든 고소한 잣기름, 잣육수를 활용해 국밥을 끓였다.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논산 방향)’는 남도식 돼지국밥 ‘명품전북애호박국밥’, ‘이서휴게소(순천 방향)’는 ‘명품꼬막비빔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휴게소 대표음식 선발대회에서 각각 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순천 방향)’은 임실군의 대표 상품인 임실치즈를 활용한 ‘임실치즈철판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 ‘오수휴게소(완주 ㅂㅑㅇ향)’에서는 ‘궁중불고기비빔밥’을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서해안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시흥 방향)’는 ‘함평친환경왕우렁비빔밥’ ▲중부내륙 고속도로 ‘영산휴게소(창원 방향)’는 ‘창녕양파제육덮밥’ ▲‘현풍휴게소(대구 방향)’는 ‘한우소머리곰탕’ ▲‘현풍휴게소(현풍 방향)’는 ‘현풍식소고기장터국밥’ ▲동해고속도로 ‘외동휴게소(울산 방향)’는 ‘경주천년표고애호박국밥’을 판매한다.

안병철 풀무원푸드앤컬처 휴게소사업본부 안병철 본부장은 “여름 휴가 기간동안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고 품질의 특별 메뉴들을 마련했다”며 “전국 곳곳의 휴게소에서 다양한 메뉴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현웅 기자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