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열(가운데)호반그룹 회장이 9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년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0억원을 출현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그룹]
호반그룹은 6일 중소기업중앙회(그랜드 홀)에서 진행된 ‘2019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0억원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호반그룹은 2018년에도 건설업계 최대 금액인 동반성장 투자재원 기금 200억원을 출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김순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등 대·중소기업 임직원, 관계 기관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박 장관은 동반성장주간 기념식 축사에서 “상생협력기금 출연과 협약식을 준비해 주신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과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자율적 상생협력을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으로 기업들을 뒷받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호반그룹이 30년간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한 협력 기업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상생협력기금 출연 등 협력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은 협력 기업의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창업·벤처기업의 연구개발, 교육 훈련, 판로 개척, 기술 보호 등을 지원한다. 중기부는 정책자금 등 관련 정책을 연계해 적극 협력하고, 협력재단은 호반그룹의 상생협력기금에 대해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이종혜 기자



이종혜기자 hey33@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