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포스코 그룹 코퍼레이션 데이' 개최

포스코가 그룹사와 협력해 뉴 모빌리티 종합 소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미래 청사진을 밝혔다.

포스코가 21일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센터에서 그룹사 공동 투자설명회(IR)인 ‘포스코 그룹 코퍼레이션 데이’를 열어 전기차 시대에 대비한 사업전략 등을 발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강판, 포스코엠텍 등 상장 6개사와 비상장사인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도 참석했다.

포스코는 올해부터 투자자와 시장과 소통 강화를 위해 그룹사 공동 IR행사를 활발히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IR 담당자뿐 아니라 실무 담당 전문연구원도 참석해 투자자의 관심 사항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각에는 자동차 산업의 중심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전환되면서 철강 수요가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이에 포스코는 그룹 차원에서 전기차, 배터리 관련 사업 투자를 적극 확대하고 연구·개발(R&D) 역량을 집중해 신시장과 수요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경영연구원은 전기차 증가에 따른 시장변화 전망, 포스코와 그룹사의 기회 요인 등 전기차 시대를 준비하는 포스코그룹의 전략을 발표했다.

포스코케미칼은 이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양극재 개발 현황와 시장 전망, 단계별 R&D(연구개발)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고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중점 사업인 철강, 에너지, 식량, 부품·소재 분야의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평소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던 포스코 주요 그룹사 중 비상장사인 포스코건설과 포스코에너지도 설명회에 참석해 중점 추진사업과 비전을 공유했다.

또한 포스코는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과 관련해 그동안의 추진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하고 경영활동 전 과정에서 모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공생가치를 창출하며 지속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종혜 기자



이종혜기자 hey33@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