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가 기업용VR 교육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기업용 가상현실(VR) 교육훈련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영국의 이머스(Immerse)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통해 이뤄진다. 이머스는 DHL, GE헬스케어, 셸(Shell) 등 글로벌 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둔 VR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용 VR 교육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생산공정, 유통과정, 현장조립, 안전교육등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VR 교육훈련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이머스는 자체 보유 플랫폼인 '이머스 버추얼엔터프라이즈플랫폼(VEP)'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교육훈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교육 공간 확보해야만 했다. 또한 기자재준비가 필요했고, 교육생들이 교육장소로 직접 이동해야하는 불편함도 따랐다. 하지만 VEP를 이용하면 PC를 사용해 언제어디서든 가상환경에서 교육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고 CJ올리브네트웍스는 설명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건설부문 등 계열사의 니즈에 맞는 VR 콘텐츠를 제작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향후에는 고객사의 현장 피드백을 바탕으로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노기호 CJ올리브네트웍스 AR·VR사업추진팀 팀장은 "고객사 니즈에 맞춰 자체 제작한 직무 교육 VR콘텐츠를통해 고객사는 교육 관련 시간 및 비용절감 효과 등의 운영효율 증대가 가능하다"며 "CJ 계열사에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2020년부터 대외 고객 대상으로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현웅 기자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