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비비고'를 통해 한식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CJ제일제당 제공
세계 경제 중심지이자 미식의 도시인 미국 뉴욕 맨해튼에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팝업 매장이 개점했다. CJ제일제당은 맨해튼에 위치한 록펠러 센터에 ‘비비고 QSR(Quick Service Restaurant) Pop Up’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식음료 업체들은 세계적 관광 명소이자 오피스 밀집 지역인 록펠러 센터를 브랜드 홍보 거점으로 삼는다. CJ제일제당도 이에 합류해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겠다는 포부다.

‘비비고 QSR’은 ‘한국 식문화 세계화’라는 전략 로드맵 하에 기획된 공간이다. 이곳에서 뉴요커를 상대로 메뉴 테스트 마케팅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로드맵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사 바이어를 겨냥한 쇼케이스 매장으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현재 미국 코스트코를 포함해 서부지역 중심으로 ‘비비고’를 입점해 둔 상태다. 이를 동부지역으로 확대해 미국 전역에 탄탄한 유통망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매장은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한다.

박은선 CJ제일제당 식품브랜드마케팅 담당은 “‘비비고 QSR’은 ‘비비고’가 메인 스트림(Main stream)으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발판 역할을 하고 현지 소비자에게는 한식의 맛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CJ제일제당은 전략 국가인 미국에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유선 기자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