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이 1월 한달간 최대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한솥 제공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블랙한솥데이’ 할인 행사를 새해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한달간 진행한다. 한솥도시락의 ‘블랙한솥데이’는 23년째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할인 행사다. 고객은 저렴한 가격으로 도시락을 구매할 수 있고 가맹점 창업주는 비수기 매출을 성수기 매출처럼 끌어 올릴 수 있다.

이번 블랙한솥데이의 할인 메뉴는 총 13가지이며 할인율은 20~30% 내외다. 또 행사기간 동안 각 가맹점에 공급되는 식자재 및 포장재는 본부지원으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가맹점 원가율은 평상시와 거의 같은 수준으로 유지돼 가맹점의 매출증대와 신규고객 창출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솥도시락이 사은행사를 매년 실시하는 것은 가맹점 매출증대에 본부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붓는 경영방침 때문이다. 한솥 본부에서는 창업 초기부터 행사를 진행할 때 가맹점에 식자재 및 용기포장재를 할인 공급하여 가맹점과 본부의 상생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또한 한솥도시락은 고객과 가맹점에 대한 세심한 배려로 경기불황 속에서도 해마다 점포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솥 담당자는 “경자년 새해에도 고객님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본부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매년 시행하는 사은행사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유선 기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