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서울 디자인경영센터 방문…임직원 격려

구광모 LG 대표가 지난 17일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했다.
[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구광모 LG 대표가 올해 첫 현장경영 행보로 디자인경영센터를 택했다. 지난 17일 오후 이곳을 찾은 구 대표는 “디자인이야말로 고객 경험과 감동을 완성하는 모든 과정”이라고 말했다.

LG전자에 따르면 당시 방문에는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과 각 사업부문 디자인 연구소장및 상품기획담당, 실무 책임자 급의 인재들이 함께 참석했다.

구 대표는 고객가치 실천을 강조했다. 그는 “디자인은 고객이 우리 제품에 대해 첫 인상을 받고 사고 싶다는 가치를 느끼는 처음 순간”이라며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섬세한 배려와 편리함에 감탄하고 고객을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게 디자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자인 조직은 개방적인 방식으로 일해야 하며, 창의성과 다양성이 존중돼야 할 것"이라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 돕겠다"고 격려했다.

LG전자의 디자인 부문 리더들에게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디자인을 차곡차곡 쌓아 고객감동의 품격을 높여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 회장은 매년 현장 경영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경기 이천시 LG인화원을 방문해 LG가 미래 사업가로 육성 중인 젊은 인재 100여 명을 만났다. 2018년에는 회장에 취임한지 얼마 안 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찾았다. 이후 경기 평택시 LG전자 소재·생산기술원과 대전 LG화학 기술연구원,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업 벤처캐피털인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을 다녀간 바 있다.

LG그룹 측은 "이번 디자인경영센터 방문을 계기로 코로나19 이후 분위기를 전환, 향후 국내와 해외의 고객 접점·미래준비 현장을 순차적으로 찾아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경쟁력 확보 방안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