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

[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SK하이닉스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힘 보태기에 나섰다. 대구·경북, 경기, 충북 지역의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 코로나 구호 인력 1만 명에게 5억 원 규모의 지원 키트(‘Thank U KIT’)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마스크, 방호용 안경 및 장갑, 손소독제 등 감염예방 물품과 비타민, 홍삼 등 건강관리 물품으로 이 키트를 만들었다. SK하이닉스는 이 구호 키트를 사업장이 있는 이천과 청주 지역의 지역 화폐로 구매한다. 지역화폐를 활용하면 해당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더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SK하이닉스는 이천, 청주 지역화폐 25억원을 별도로 구입해 지역사회 지원 활동, 협력사 상생 활동,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물품 구입 등에 사용해 위축된 지역 경제 살리기에 기여하기로 했다.

사회적 가치를 강조하는 SK인 만큼 회사 전체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들이는 모습이다. 앞서 SK그룹이 지난달 말 관련 피해 지원을 위해 50억 원과 4억 원 상당의 현물을 지원한 바 있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 SV위원회는 당시 코로나19 관련 긴급회의를 열고 그룹 차원에서 50억 원을 지원키로 결정한 뒤 이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SK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코로나19 피해로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 지역 보육원과 양로원 등 취약 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을 위한 생필품을 제공했다. 또한 대구·경북 지역 의료지원 봉사자와 방역 인력 등을 위해 방호복 등 의료물품도 지원했다.

특히 경북 구미에 위치한 SK실트론이 대구·경북 지역을 위해 마스크 10만 장과 손 세정제 2만5000개 등 4억원 상당의 현물을 지원했다.

SK그룹 내 각 관계사들이 대구·경북 지역 등 지역사회가 어려움을 조속히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금 및 현물 등 별도의 지원 방안을 마련, 동참에 나선 것이다.

이형희 SV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되고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시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코로나19가 추가로 확산되는 것을 최대한 막고,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SK그룹의 모든 역량을 다해 지속적인 지원활동을 벌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