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이 새 단장을 마무리하며 지역 상권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신세게백화점 영등포점은 10년 만에 진행해 온 리뉴얼이 마감된다고 26일 밝혔다. 인기 맛집과 유명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킴으로써 푸드코트와 해외패션전문관이 새로워질 전망이다.

영등포점은 신세계 전체 점포 중 20대 비중이 가장 높다. 지난해 신세계 전 점포의 20대 비중이 11%였지만, 영등포점은 2.2%포인트 높은 13.2%에 달했다. 그만큼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이 많은 곳으로 신규 브랜드를 흡수할 수 있는 여력도 크다.

영등포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잠재적 백화점 VIP인 젊은 고객들을 이끌고 지역 랜드마크로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뿐만 아니라 영등포점은 타임스퀘어까지 연결되어 있어 인근 직장인들의 수요도 고려했다.

앞서 영등포점은 지난해 10월 생활전문관(리빙관)을 시작으로 올해 식품전문관, 영패션 전문관을 잇따라 리뉴얼 오픈했다.

리빙관은 건물 한 동을 전부 생활 장르로 채운 파격적 시도로 업계 주목을 받았으며, 식품전문관 역시 백화점의 얼굴인 1층에 문을 열면서 과감한 혁신으로 평가 받았다. 올해 3월 초에 선보인 영패션 전문관은 젊은 고객들이 좋아하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는 물론 SNS 인증 명소인 아트월까지 마련해 주목을 받았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장은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리뉴얼을 통해 영등포점이 서남부 상권의 랜드마크 쇼핑센터로 발돋움 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와 구성으로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노유선 기자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