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업 확대 박차…스마트에너지 기업으로의 도약 선언

LS산전이 정기 주주총회에서 ‘LS ELECTRIC’(일렉트릭)을 신 사명으로 최종 확정했다.
[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LS산전이 ‘LS일렉트릭(ELECTRIC)’으로 사명을 바꾸고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앞서 LS일렉트릭은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해 말 글로벌 사업본부를 시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사명까지 변경하면서 대대적인 혁신을 예고하는 모습이다.

LS일렉트릭은 지난 1974년 럭키포장을 모태로 1987년 3월 금성산전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후 ‘산전’이란 이름을 33년간 사용해왔다. 지난 1994년 LG산전을 거쳐 2003년 LG그룹에서 계열 분리 이후 2005년 LS산전으로 사명을 바꿔 현재까지 이어졌다.

이번 사명 변경에 대해 LS일렉트릭측은 “글로벌 사업 강화와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회사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전에 사용하던 ‘산전’(국문)과 ‘LS IS’(영문) 사명이 산업용 전기, 자동화 분야에 국한됐다는 판단도 따랐다고 한다.

구자균 회장은 “산업용 전력·자동화 분야 1등 기업의 역사를 써온 ‘산전’의 자랑스러운 이름은 소임을 다했다”며 “LS일렉트릭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무거운 책임감, 사명감을 안고 새 역사를 써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성장 시대를 열어가는 열쇠는 해외 시장에 있음을 인식하고 사업과 조직 양면에서 ‘혁명적 변화를 넘어서는 진화’를 통해 글로벌 초우량 중전기업으로 도약하자”고도 당부했다.

LS산전 관계자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전기에너지 솔루션 기업의 이미지를 넘어 스마트에너지 기업으로의 도약이라는 새 정체성 정립 차원에서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며 “조만간 새로운 비전 선포를 통해 경영의 구심점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