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계열사 4사 현지 정부에 5만회 분량 진단키트 기부

[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LG전자, LG화학, LG이노텍, LG상사 등 LG그룹 4개사가 지난달 31일 인도네시아 정부에 5만회 검사 분량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진단키트가 부족한 인도네시아 정부의 지원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현지에 진출한 LG 계열사들은 그간 현지 고객과 거래선들로부터 받은 성원에 화답하고 감염병으로 인한 국제적인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데 기여하는 차원에서 응답했다.

인도네시아에 지원된 진단키트는 LG 계열사들이 긴급하게 나서서 국내 생산제품 중 여유분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중순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에 샘플 테스트용으로 일부 진단키트 물량을 보냈고, 최근 관계 당국의 테스트가 완료됨에 따라 기부 및 공급이 진행되게 됐다.

윤춘성 LG상사 CEO는 이번 기부에 동참한 LG 계열사를 대표해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그는 "인도네시아 국민들의 단합 정신을 기반으로 지금의 상황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인도네시아 국민들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서신했다.

한편 LG 계열사들은 인도네시아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 중이다. LG전자가 TV,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 공장 등을, LG화학이 석유화학 해외지사 등을, LG이노텍이 디지털 튜너 등 전자 부품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LG상사는 식량 및 에너지 자원과 산업 인프라, ICT(정보통신기술) 및 헬스케어 관련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