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회장 안유수)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에서 21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1963년 에이스침대를 설립한 안유수 회장의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다’는 품질 철학을 바탕으로 최고의 침대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브랜드파워 침대 부문에서 지난 1999년부터 지금까지 21년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각 브랜드의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수치이며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에이스침대가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이유는 ‘품질 경영’에 있다. 이미 선두에 있는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개발을 허투루 하지 않았으며 국가가 정한 안전 기준보다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E0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에이스침대의 모든 제품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HS(Hygiene-Safety)마크와 환경마크를 획득했으며 지난 해에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 최초로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매트리스의 내부에 들어가는 중요 소재는 본사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다는 점도 에이스침대가 ‘품질’을 중요시 하고 있다는 점을 방증하는 사례다.

업계 1위 에이스침대는 1992년 업계 최초로 ‘침대공학연구소’를 설립했다. 이 곳에서는 첨단 연구 설비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수면을 선사해줄 가장 편안한 침대를 연구하며 ‘침대 과학’ 분야를 끊임없이 개척 중이다. 안유수 회장의 품질에 대한 철학과 고집을 이어받은 안성호 사장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의 기반은 품질에서 출발한다’는 생각 하에 설비투자와 신기술, 신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밖에도 에이스침대는 업계 유일 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매트리스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매트리스의 속을 다 보여주겠다'는 안유수 회장의 강력한 의지에서 시작되었다. 소비자들은 공장 견학을 통해 업계 유일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침대공학연구소와 첨단 전자동 침대 생산 시스템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좋은 잠을 위한 에이스침대의 오랜 노력이 브랜드파워 1위라는 성과로 빛을 발하고 있는 것 같다”며 “여기에 자만하지 않고 연구과 서비스 개발에 힘써 소비자와 업계에서 신뢰 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