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호반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3블록에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를 6월 중 분양한다.

해당 단지는 군인공제회가 시행, 호반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지하 1층~지상 35층 7개 동 규모로 소비자 선호 면적 84㎡ 총 766가구다. 이 중 군인공제회 회원 물량을 제외한 일반분양 분은 414가구다. 타입 별 가구 수는 ▲84㎡A 57가구 ▲84㎡B 29가구 ▲84㎡C 94가구 ▲84㎡D 32가구 ▲84㎡E 152가구 ▲84㎡F 50가구 등이다.

고덕국제신도시는 평택시 서정동·모곡동·장당동·지제동·고덕면 일대 1340만㎡ 규모에 총 5만9000여 가구, 14만여 인구가 거주하는 신도시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했다. 최근 대규모 투자계획을 발표해 관심이 높아진 지역이다.

호반건설에 따르면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는 고덕신도시 내에서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근린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고루 잘 갖춰진 단지로 평가받는다. 단지 바로 앞에는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고덕신도시 주요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BRT 주변에는 상업지구 용지도 예정돼 있다. 평택~제천고속도로 고덕IC 접근이 쉽고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와 연결 돼 수도권 내·외곽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 수도권 전철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좋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고 호반건설은 강조한다. 도보권에 유치원용지와 학교용지가 있고, 국제학교용지 등이 있는 에듀타운도 인근에 있어서 학부모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공연장, 전시·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평택 평화예술의전당 예정부지, 중앙도서관 부지, 박물관 예정부지도 있다.

또 주변에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 중으로 마무리되면 평택을 대표할 휴식·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입주민 전용 라운지(주민공동시설)와 가족모임과 파티 등으로 이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가 제공되는 것 역시 주요 특징이다. 단지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승하차 공간을 마련하고, 택배 차량도 지하 진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호반써밋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는 우수한 입지와 호반써밋 브랜드 인기 등 문의 전화가 많다”며 “고덕신도시 최초 입주민 전용 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키즈 특화 놀이터 등 호반써밋의 명성에 걸맞은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죽백동 646-2번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