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KCC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PC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던 ‘기술자료 검색센터’와 ‘색상 정보’를 스마트폰에도 구축했다. 이로써 대리점이나 일선 영업 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영업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KCC는 밝혔다.

KCC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의 제품과 관련한 기술자료를 누구나 열람하고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자료 검색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제공 자료는 제품과 관련한 각종 인증서, 공인성적서, MSDS(Material Safety Data Sheet, 물질안전보건자료), 데이터시트, 도장사양서, 시방서, 카다로그 등이다.

이번 모바일 전용 서비스는 최근 모바일 기기를 적극 활용하는 업무 환경 변화에 따른 조치다.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특히 대리점 혹은 소비자들이 필요한 자료를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함으로써 영업력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KCC 관계자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KCC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며 “제공된 자료는 자신의 모바일 기기로 내려 받거나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다른 이들에게 곧바로 전달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KCC는 기술자료 검색센터뿐만 아니라 페인트 색상과 컬러코드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색상 정보 서비스도 모바일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 PC버전 웹페이지도 UI(User Interface)와 UX(User Experience)를 최적화했다. 전체적인 심미성을 높이고,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 정보를 더욱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색상 정보 역시 마찬가지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CC 페인트의 다채로운 색상을 모아놓은 컬러 가이드북 ‘컬러뱅크’의 모든 색상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분체도료, 불소도료, 선박도료 등 각 카테고리별로도 구분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최근 본 컬러들을 대조해 보는 기능과 도장 면적에 따라 필요한 페인트량을 계산해 주는 기능 등 우수한 사용자 편의성이 돋보인다.

KCC 관계자는 “이번에 모바일 버전으로 선보인 기술자료 검색센터와 색상 정보 서비스는 거래선과 소비자의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되고 있다”며 “앞으로 사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 및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