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반찬 브랜드와 손잡고 ‘가정식 반찬 정기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경인 지역 10개 점포에서 '현대식품관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는 매주 다양한 반찬과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집에서 요리하기 어려운 1~2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의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비스 가입자는 한 달 동안 매주 1회씩 반찬을 정기적으로 받게 된다. 반찬은 당일 오전에 조리한 것으로 백화점보다 10~30% 저렴하다. 매주 다른 반찬이 배송되는 것도 특징이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식재료와 반찬 브랜드의 조리법을 이용해 반찬을 만든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식품관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식재료와 유명 반찬 브랜드의 레시피로 고객들의 입맛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역센터점·천호점 등 2개 점포에 입점한 가정식 반찬 브랜드 '리찬방'이 대표적이다. 리찬방에선 현대백화점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의 젓갈을 활용한 김치(겉절이·석박지·물김치 등) 또는 현대식품관에서 판매하는 정육과 야채를 활용한 볶음 반찬 등을 선보인다.

또한 20년 전통의 반찬 브랜드 '예향(압구정본점·판교점)', 퓨전 반찬 브랜드 '예미찬방(압구정본점·신촌점·중동점·미아점·디큐브시티)', 가정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티나인(신촌점·킨텍스점)' 등 각 점포별로 프리미엄 식재료로 차별화한 반찬 정기배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각 점포별 반찬 매장에 방문해 반찬·국·요리 등으로 구성된 세트를 선택 후 결제하면 된다.

서비스 대상 지역은 현대백화점 경인 10개점에서 근거리 배송이 가능한 서울 지역 전체와 성남·일산·부천 등 수도권 일부지역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향후 반찬 정기배송 운영 점포를 늘리고, 배송 지역도 대구, 울산 등 지방 대도시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