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30주년 기념해 손기정기념재단 등과 손잡고 나라사랑 기려

GS25에서 진행하는 ‘Great Son Untact Run 10K’ 포스터. (사진 GS리테일)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GS25가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GPS기반 러닝 어플을 활용 원하는 시간, 장소를 선택해 달리며 SNS로 인증 받는 100% ‘온택트 레이스 대회’를 진행한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손기정기념재단, PRRC(Private Road Running Club, 예술을 사랑하는 러닝클럽),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 스트릿 패션브랜드)과 손잡고 8.15 광복 75주년을 맞아 고(故) 손기정 선수 정신을 되새기며 코로나 극복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Great Son Untact Run 10K(이하 GSUR10K)’ 레이스 대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마라톤대회, 페스티벌, 올림픽 등 군중이 모이는 행사가 취소되는 상황에서 온택트로 진행되는 이번 GSUR10K는 달리기를 좋아하는 고객과 의미 있는 야외 활동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이번 GSUR10K는 1936년 베를린올림픽 마라톤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고(故) 손기정 선수의 조국 사랑을 기리는 의미와 전국에 있는 러너가 다양한 장소에서 한마음으로 뛰며 코로나 극복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기획했다. 페이스 패키지 수익금 일부는 손기정기념재단에 기부돼 마라톤 꿈나무 육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레이스 패키지 구매 희망자는 오는 14일부터 GS25 ‘나만의냉장고’ 또는 ‘더팝’ 어플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택배를 통해 다음달 1일부터 고객에게 완주메달, 기념티셔츠, 음료교환쿠폰, 배번호, 대회 설명 브로슈어 등이 배송된다. 기념티셔츠는 디스이즈네버댓 디자인으로 고(故) 손기정 선수 모습이 있는 행사 이미지와 디스이즈네버댓 브랜드 로고가 담겨 있다.

레이스 패키지 가격은 2만8900원이다. 총 참가 인원은 1만 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참가자를 위해 점포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며 점포에서 삼성·우리카드로 결제를 하면 파워에이드마운틴블라스트 1.5L가 증정된다. 행사는 19세 이상만 참여 가능하다.

GSUR10K 레이스 대회는 다음달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레이스 패키지를 구매하지 못한 참가자도 대회 참여가 가능하다. 대회기간 동안 참가자는 본인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나이키, 아디다스, 런데이, 스트라바 등 GPS기반 러닝 어플을 활용해 러닝을 하면 된다.

러닝을 마친 후 인스타그램에 시간과 거리가 나온 이미지와 ‘#GS25’, ‘#GSUR10K’ 필수 해시태그를 기입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대회가 종료되고 해시태그 인증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민워치, 비트바이닥터드레 이어폰, 디스이즈네버댓 스페셜 패키지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상욱 GS25 마케팅팀장은 “광복 75주년과 GS25 출범 30주년을 기념해 코로나 블루에 빠진 고객 분들에게 활기를 제공하고자 이번 레이스 대회를 개최했다”며 “언택트 및 온택트 방식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코로나 극복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철호 기자 so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