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자회사 ‘건강한사람들’이 국내 최고 품질 종합식품회사로의 도약을 위해 신규 공장을 가동했다고 남양유업 관계자가 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남양유업은 기존 '남양에프앤비'를 건강한 사람들로 사명을 변경했다.

충청남도 홍성군에 위치한 ‘건강한사람들’은 2011년부터 사업을 운영한 가운데, 남양유업을 비롯한 국내 주요 식품회사들의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종업원 164명 모두 지역 주민들로 구성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건강한 사람들은 기존 PET 음료 등을 주로 생산, 운영하던 체계에서, 신선이유식, 치즈, HMR 등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고자 약 870억원을 투자한 신규 공장을 올해 3월부터 가동했다.

신규 공장은 고객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최신 설비를 도입했다. 또한 제품 생산 전 과정을 방문객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안심견학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한사람들은 믿을 수 있는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고자 국제 인증인 FSSC22000, ISO9001 및 HACCP 인증을 받았다. 특히 신규 공장에 도입한 ‘PEF설비’와 ‘HPP설비’는 최신식 식품 공정이다.

건강한사람들 관계자는 “식품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회사의 핵심가치이자 비전”이라고 전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