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중소협력사 대상 원활한 추석 자금 집행 지원…보름가량 지급일 앞당겨

BGF리테일은 상호 파트너십을 높일 수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사진 BGF리테일)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추석을 맞아 가맹점 및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이번 달 정산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대내외적 환경을 반영해 가맹점 및 중소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집행을 돕기 위해 통상 월 중순에 지급되는 정산금을 평소보다 보름가량 앞당겨 지급하는 것.

이번 추석에 미리 지급되는 정산금은 총 1000억 원 규모다. 조기 정산을 신청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약 700억 원, 상품과 물류 등을 거래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약 300억 원을 각각 집행한다.

지난해 중소기업중앙회가 진행한 ‘추석자금 수요 조사’에 따르면 응답 기업 절반 이상(55%)이 ‘자금 사정이 곤란하다’고 답할 정도로 중소기업에게 명절은 급여, 상여금 등으로 자금 수요가 높은 시기다. BGF리테일은 이번 추석 정산금 조기 지급을 통해 코로나19 고난을 서로 힘을 합쳐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희망 메시지를 업계에 전했다.

이처럼 BGF리테일은 Be Good Friends, 좋은 친구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에 맞춰 가맹점 및 중소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매년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도 전국 CU 가맹점과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점주 권익 및 점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와 장마 등 악재 속에서 △노무·세무 무료 상담 서비스 △근무자 안심 보험 및 배상책임보험 △코로나19 감염 방지 비말 차단막 설치 △태풍, 수해 매장 복구 지원 등을 진행했다. 또 BGF리테일은 중소협력사들을 위해 △찾아가는 VOC △경영 특강 및 e러닝 교육 △한마음 힐링데이 △열린 중소기업 상담의 날 등 중소기업에 실효성 있는 도움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상생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서기문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기업 아이덴티티인 언제 어디서나 좋은 친구 같은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며 “가맹점과 중소협력사와 3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쌓아온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더 밝은 미래를 그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철호 기자 so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