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최대규모 대형 석유화학공장 건설 프로젝트에 4천만 달러 수준의 케이블 납품 진행

[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자회사인 'LS-VINA'가 베트남 남부 붕따우주 롱 손(Long Son) 섬에 투자되는 대규모 석유화학공장 건설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전력 케이블(고압, 중압, 저압) 납품을 진행 중이라고 최근 밝혔다.

16일 LS전선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의 총 수주 규모는 4천만 달러 (475억원)으로, LS-VINA는 2019년 부터 해당 프로젝트 총 규모의 약 30% 인 143억원 가량의 케이블을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업체들에 공급해왔고, 향후 약 65%인 약 309억원의 물량을 추가로 납품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종적으로 총 프로젝트의 약 95% 인 약 452억원 에 달하는 케이블을 납품 하게 되는 셈이다.

과거에도 LS-VINA는 베트남 내 대형 프로젝트였던 응이손 화력발전소 프로젝트 (1차,2차 712억원 규모) 등 을 수주하며 경쟁사 대비 우수한 품질을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아왔다.

회사 관계자는 “LS-VINA는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 힘든 시기를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전력부문 수주잔고가 1분기(705억원) 대비 약 70% 증가한 1200억원을 보유함으로써 하반기 실적 턴 어라운드에 지렛대 역할을 할 전망” 이라고 밝혔다.

또 “베트남 시장은 현재 전력난에 직면하여 있어 대형 발전소와 관련한 프로젝트들이 지속적으로 나올 전망이라며, 추가 대형 프로젝트 수주를 기대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과 미얀마 생산법인(LSGM)의 지주사다. HV(고압), MV(중압) 등 전력 케이블과 전선 소재를, LSCV는 UTP, 광케이블 등 통신케이블과 MV(중압) 전력 케이블 및 버스덕트(Bus Duct), LSGM은 LV(저압) 전력 케이블과 가공선을 생산한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