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년 출시돼 30년째 사랑 받은 국내 대표 드링킹 요구르트 제품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2020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사진 동원그룹)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동원F&B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0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드링킹 요구르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한 해 동안 식품, 외식, 가전, 금융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 브랜드를 대국민 투표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55만 명 소비자가 참여한 이번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드링킹 요구르트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동원F&B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가 1991년 출시한 요구르트로 출시 후 누적 판매량 10억 개 이상을 넘어선 국내 대표 드링킹 요구르트 제품이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덴마크만의 방식으로 제조한 신선한 국산 원유를 바탕으로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가 30년째 장수할 수 있는 비결은 소비자들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한 상인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철호 기자 so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