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LS전선아시아가 3분기 실적 반등을 통해 하반기 성장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LS전선아시아는 13일 올해 3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8% 증가한 1459억 원, 영업이익은 827% 증가한 51억 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잠정 발표했다.

최근 발표된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향후 실적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모습이다.

3분기 실적 반등의 주요 원인은 베트남 시장의 전력 프로젝트 재 가동으로 인한 배전(중·저압) 부문과 글로벌 통신 시장에서의 통신(광케이블·UTP) 부문의 수익성 회복으로 관측된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 증가, 영업이익은 20% 감소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4~5 월 중 정부의 인프라 투자 및 외국인 직접투자를 통해 유입되는 한국계 프로젝트 등이 전면 중지 되어 회사의 수익성이 크게 저하 되었으나, 이후 베트남 시장의 회복세가 시작되면서 LS전선아시아의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의 경쟁사들 대비 우수한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주를 지속적으로 받아왔다”며 “3분기부터 반등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실제 베트남 전력시장은 현재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알려졌다. 베트남 인프라 시장의 향후 성장성을 고려하면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바탕이 되어야 되기 때문에, 코로나19 이후 인프라 시장의 본격 회복 이전에 전력시장의 회복이 선행 될 것으로 보여진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