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삼부토건에 따르면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7-1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은 지하 3층~지상 15층, 연면적 3만평 규모로 김포시 내 최대 규모 상업지다. 지하 3층부터 지하 2층까지는 업무시설 및 주차장, 기계/전기실이 조성된다. 또 지하 1층부터 2층까지는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주차장이, 지상 3층부터 지상 15층까지는 업무시설이 마련된다.

제조 특화형 복합 지식산업센터인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은 복도 넓이 7.2m, 지상 층고 4.2m, 근린생활시설 층고 1층 6m, 2층 5.3m, 3층 6m, 지하층 5.2m로 차량 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차량이 사무실 앞까지 진입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적인 물류 이동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센터 인근에는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김포한강로가 위치했다. 광역도로 및 대중교통망을 이용해 서울 도심 및 주변 접근성이 용이하다고 삼부토건은 강조한다. 또 올림픽대로, 김포국제공항, 여의도 등 서울·경기권 이동도 쉬우며 인천국제공항, 인천항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고 설명한다. 삼부토건에 따르면 일산까지 30분, 청라, 마곡까지는 40분, 영종, 송도, 상암, 여의도까지는 50분 이내, 종로까지는 1시간 이내로 진입이 가능하다.

교통망은 향후 더욱 확대될 수도 있다.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이 확정,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계획과 더불어 김포에서 부천시와 서울 남부지역을 거쳐 하남시를 잇는 GTX-D(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노선 신설에 대한 기대가 예고됐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2026년 개통 예정이다.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은 수요층의 접근성 용이를 위해 홍보관 2개소를 운영한다. 서울 홍보관은 강서구 마곡동 793-9 1층에 위치하며, 김포 홍보관은 김포시 구래동 6882-6 센타프라자 3층에 위치한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