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화된 서비스 제공키 위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집중

제네시스가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 ‘마이 제네시스’(MY GENESIS)를 출시했다.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22일 소비자 자동차 라이프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 ‘마이 제네시스’(MY GENESIS)를 출시했다.

마이 제네시스 앱은 스마트한 차량 관리를 위한 맞춤 분석 데이터는 물론 차량 관련 서비스 예약 기능,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한 쇼핑 서비스,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 등 종합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제네시스는 개인별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 운전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 차계부 및 소모품 교환 시기 정보, 1대1 버틀러 서비스, 고객의 위치와 날씨, 시간 등 환경에 따라 변하는 홈 화면 등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등 정유 3사와 데이터 연동 협약을 체결해 소비자가 주유 포인트를 적립할 때마다 주유 내역이 마이 제네시스 앱 내 차계부에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제네시스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 구축을 통해 마이 제네시스 앱만으로 차량 정비 예약, 정비 진행 현황 및 정비 리포트 확인, 그리고 비대면 원격 진단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리운전과 프리미엄 세차 서비스도 앱을 통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제네시스 차량을 위한 다양한 차종별 전용 상품과 브랜드 굿즈를 마이 제네시스 앱에서 멤버십 포인트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마이 제네시스 앱은 차량 관련 서비스뿐만 아니라 여행, 음식, 예술, 스포츠 등 다채로운 분야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도 제공한다. 제네시스를 즐길 수 있는 노하우와 드라이빙에 필요한 유익한 팁은 물론 취향에 맞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이 밖에 제네시스는 마이 제네시스 앱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한 달 여간 진행한다. 먼저 앱 다운로드 및 사용 후기 작성 등을 인증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제주 해비치 2박 숙박권(2명) ▲에어팟 프로(10명)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추가로 마이 제네시스 앱을 통해 ‘나만의 제네시스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제네시스 모델을 한 달간 시승해볼 수 있는 ▲제네시스 스펙트럼 이용권(3명)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 제네시스 앱 및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차량 관리 등 고객 분들이 자동차를 사용하실 때 들어가는 수고와 불편을 덜어 드리기 위한 차원에서 마이 제네시스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더욱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철호 기자 so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