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시리즈 '사랑비'서 찰떡궁합 과시

세계를 호령하는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윤아와 '근짱'이라 불리며 아시아의 프린스로 자리매김한 KBS 2TV 새 월화미니시리즈 '사랑비'(연출 윤석호)가 방송을 앞두고 있다. 대중들은 요즘 가장 '핫'한 두 사람의 만남에 높은 기대를 걸고 있다.

"장근석이 정말 예뻐해주고 잘 챙겨준다"고 운을 뗀 윤아는 "사실 또래들과 촬영해 본 게 처음이다. 처음에 봤을 때는 살짝 도도하고 까칠한 면이 있을 것 같아서 내심 걱정했다. 그런데 처음부터 지금까지 그런 것 하나 없이 너무 잘해준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스타지만 사실 그 동안 만날 기회는 없었다. 활동영역도 달랐던 데다 활동 시기도 겹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사랑비'를 통해 두 배우가 호흡을 맞춘다는 것은 국내를 넘어 해외팬들 사이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윤아는 "드라마를 하며 이런 좋은 오빠를 만나게 돼 너무 반갑다. 정말 유쾌한데, 유쾌한 모습이 잘 어울리는 사람 같다"고 장근석을 칭찬했다.

윤아가 참석한 '사랑비'의 제작발표회에서는 소녀시대의 멤버 유리에 대한 이야기도 빠지지 않았다. '사랑비'와 동시간대 방송되는 SBS 월화미니시리즈 '패션왕'에 유리가 출연하기 때문이다. 한솥밥을 먹고 있는 두 사람이 맞대결을 펼치게 된 셈이다.

배우 장근석과 걸그룹 소녀시대의 윤아가 주연하는 KBS 2TV 새 월화미니시리즈 '사랑비' 제작발표회
"같은 시간대 방송을 하지만 경쟁자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윤아는 "같은 팀이기 때문에 드라마 모니터도 해주고 서로 응원한다. 이번 기회에 둘 다 연기자로서 걸어갈 수 있는 길이 더 뚜렷하게 넓어졌으면 좋겠다. 언니는 워낙 열정적이고 노력파라서 이번에도 똑똑하게 잘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윤아는 이미 방송을 시작한 '패션왕' 속 유리의 연기를 평해달라는 주문에 대해서는 "연기를 논할 경력도 아니지만 내가 처음에 연기했던 것보다는 잘하는 것 같다. 자신감도 많아 보인다. 또래 배우들 사이에서 연기하기가 더 힘이 들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준비도 많이 한 것 같다. 언니를 보며 나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밝게 웃어보였다.

윤아는 '사랑비'에서 1인2역을 소화한다. 수수하고 청순한 이미지를 가진 주인공 김윤희와 그의 딸 정하나 역까지 연기한다. 180도 상반된 캐릭터인 만큼 윤아의 연기력을 과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할 수 있다. 윤아는 "두 가지 캐릭터를 연기하는 게 처음에는 부담과 긴장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감독님의 지도와 동료 배우들의 도움으로 잘 촬영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사랑비'는 1970년대의 아날로그적 사랑과 2012년 디지털 시대의 트렌디한 사랑법을 동시에 보여주는 멜로 드라마다. '겨울연가' '가을동화' 등을 연출한 윤석호 PD의 복귀작이어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안진용기자 realy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