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프로 '고쇼' MC도전… "드라마보다 힘들어!"

'고현정쇼'가 베일을 벗었다.

지난해 초 처음 언급됐던 '고현정쇼'는 1년의 준비기간을 거친 뒤 SBS 예능프로그램 '고쇼'로 탄생됐다. 제목만으로도 배우 고현정을 필두로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MC를 맡게 된 이유를 묻자 "너무 하고 싶은 일이었다"고 운을 뗀 고현정은 "많은 분들도 만나서 얘기도 듣고 싶었기 때문이다. 아이돌 가수를 초대하고 싶다. 춤추고 노래를 한다는 일은 정말 힘든 일인데, 어린데도 굉장히 잘하는 것 같고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쇼'는 '공개 시추에이션 토크쇼'를 표방한다. 단순히 '이야기를 나누는'데 그치지 않는다. 제작사 고(GO)의 대표인 고현정이 윤종신 정형돈 김영철 등 보조 MC들과 영화에 캐스팅할 주인공을 찾는다는 설정이다. 게스트들이 오디션 지원자들과 되는 셈이다.

첫 녹화를 마친 고현정은 "정말 세상에는 쉬운 일이 없구나, 드라마나 영화가 제일 힘든 줄 알았는데 이게 웬일인가, 잘못 선택한 것 아닌가 싶었다. 하지만 든든한 친구들 덕분에 별 사고 없이 끝났다"고 털어 놓았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토크쇼를 맡기 위해서는 많은 용기가 필요하다. 결과에 책임을 져야하기 때문이다. 그 동안 박중훈 이미숙 김승우 등 톱배우들이 토크쇼 MC로 도전한 적이 있기 때문에 고현정은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부담감도 안고 있다.

목동 SBS사옥에서 열린 "고쇼" 제작발표회에서 김영철(왼쪽부터), 고현정, 윤종신, 정형돈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그는 "녹화를 하면서 어느 정도까지 질문을 해야 할지 수위 조절이 어려웠다. 내게는 우아한 면과 괜찮은 모습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조금은 망가지고 까불고 그래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다. 무엇보다 내 이런 모습이 여러분에게 웃음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쇼'의 첫 회 게스트는 배우 조인성과 천정명. 두 사람 모두 고현정과 남다른 친분을 갖고 있다. 때문에 '고쇼'가 다른 배우들이 진행하는 토크쇼와 같이 친분 위주 섭외가 이뤄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

고현정은 "축하사절단으로 와달라고 조인성과 천정명에게 간곡히 부탁했더니 첫 회에 흔쾌히 출연해줬다. 인성이에 대한 내 감정은 첫 방송에서 밝혀질 것이니 봐 달라"고 말한 후 "내 친분은 첫 회에 다 썼다. 내가 별로 친분이 없더라"며 선을 그었다.

고현정은 이어 "지치지 않고 캐스팅을 하겠다는 마음을 초심으로 하면 어떨까. 다른 프로그램에 많이 나온 게스트가 나올 수도 있다. 하지만 친분을 중심으로 한 섭외는 피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쇼' 첫 회는 6일 오후 11시5분 첫 방송된다.



안진용기자 realy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