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공연 마치고 캠퍼스로

배우 장근석이 아시아 투어를 마치고 평범한 학생으로 돌아갔다.

장근석은 최근 한양대 학생식당에서 자신의 메뉴를 찍어 SNS에 올렸다. 한양대 연극영화과 학생인 장근석은 학교 축제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학교 생활에 충실해왔다.

방학기간 동안 장근석은 아시아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1일 '2012 장근석 아시아 투어-더크리쇼2(THE CRI SHOW 2) in TAIPEI' 공연 차 대만을 방문했다.

장근석은 이날 공연을 위해 지난 30일 100여명의 스태프와 타이페이 공항에 입국한 장근석. 수많은 팬들과 취재진들이 몰렸고, 장근석의 입국 소식은 대만의 주요 언론들에 전면 대서특필됐다.

공연에 앞서 31일 타이페이 리젠트 호텔에서 진행된 공식 기자회견에서는 대만의 주요 신문 Apple daily, China Times, China taiwan, The Liberty Times 등과 공중파 TTV, CTV, CTS, ETTV 등을 비롯해 약 40여 주요 언론매체와 뉴욕의 한 언론매체, 100여명의 취재진이 총출동했다. 기자회견에서 그는 약 1년 반 만에 '아티스트'로 다시 찾은 '더 크리쇼 2' 대만공연에 관한 질의응답과 데뷔 20주년 소감,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 취재진의 뜨거운 취재열기에 화답했다.

곧 다가올 대만의 추석을 설명하는 MC에게 한국의 추석을 소개, 한국에서 직접 가져온 송편과 한과를 깜짝 선물하는 정성으로 MC는 물론 취재진을 감동케 만들며 한국 문화 전파에도 앞장섰다. 또 장근석의 이름으로 쌀 1톤을 대만 아동과 불우 이웃 돕기 기금회에 기부한 '장근석 국제 후원회'의 선행에 장근석과 그의 팬들에게 감사패가 전달되기도 해 그의 영향력을 가늠케 했다.



이재원기자 jjstar@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