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의 매력에 빠진 스타들이시영 '배우에서 복서로' 국가대표로 최종 선발… 이훈·정두홍도 프로 합격류시원 카레이싱 팀 운영… 선수로서도 수차례 우승최홍림 세미 프로로 활동

배우 이시영이 스포츠를 통해 새로운 인생을 발견했다. 이시영은 24일 충북 충주체육관에서 열린 2013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여자 라이트플라이급(-48㎏) 결승에서 김다솜을 22-20 판정으로 꺾고 태극마크를 달았다. 충주=연합뉴스
숨겨진 끼는 감출 수가 없나 보다. 한마디로'팔방미인'이다.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도 힘든 세상, 하지만 전혀 다른 분야에서도 최고가 된 스타들이 있다.

배우 이시영(31ㆍ인천시청)은 스포츠를 통해 새로운 인생을 발견한 대표적인 스타다. 그는 지난 24일 충북 충주시 충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3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여자 라이트 플라이급(-48㎏) 결승에서 김다솜(19ㆍ수원태풍체)을 22-20 판정으로 꺾었다. 2라운드까지 상대의 저돌적인 파이팅에 7-9로 뒤졌지만 3라운드부터 긴 리치를 최대한 활용한 아웃 복싱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이시영은 복싱 흥행을 위해 승리를 만들어주는 것 아니냐는 곱지 않은 시선을 받았지만 실력으로 깨끗이 날려 버렸다. 왕성한 활동을 하는 현역 여배우가 과격한 이미지의 복서가 된 것은 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여기에 한국 스포츠 사상 최초로 국가대표까지 달았다. 영화에나 나올 법한 일이 실제로 벌어졌다.

사실 대회 직전 이시영의 우승을 예상하는 전문가는 극히 드물었다. 오른쪽 무릎 통증 탓에 제대로 된 훈련량을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지난 1월 인천시청에 입단해 복서로서 새 인생을 시작한 이시영은 "실력이 부족한데 국가대표가 돼 영광스럽다. 3일간 물도 못 먹고 감량을 하는 게 너무 힘들었다"면서 "연예 활동도 최대한 병행하겠지만, 쉽지 않다. 앞으로도 후회 없는 경기를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카레이서로 활약 중인 배우 류시원
이시영은 올해 10월 열리는 전국체전에서는 체급을 한 단계 올려 플라이급(-51㎏)에 출전할 예정이다. 최종 목표인 인천 아시안게임에는 라이트 플라이급이 없기 때문이다.

배우 과 무술감독 도 2004년 나란히 프로복서 테스트에 합격해 선수로 등록돼 있다. 둘은 프로복싱 랭킹전에도 참가할 정도로 열정이 대단하다. 특히 은 복싱에 이어 종합 격투기에 도전하고 있다. 타격 기술이 뛰어난 은 종 격투기 데뷔를 앞두고 그라운드 기술을 집중적으로 연마하고 있다. 배우 김성수와 이주현, 이계인 등도 복싱을 사랑하는 대표적인 스타다.

배우 류시원은 1996년부터 카레이싱을 통해 활력을 찾았다. 취미를 넘어 수 차례 우승을 할 정도로 실력을 쌓았고, 2009년부터는 직접 레이싱 팀을 운영하고 있다. 류시원은 2010년 한국 모터스포츠 대상 시상식에선 감독상과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류시원은 "레이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완주"라면서 "즐기면서 행복하게 타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류시원 외에도 이세창, 김진표, 안재모, 이화선, 개그맨 한민관 등도 수준급 실력을 가진 레이서다.

개그맨 최홍림은 골프 실력이 대단하다. 프로 무대에 도전해 세미 프로 자격까지 얻었다. 최홍림은 프로 골퍼로서 제2의 삶을 살고 있다. 중견 배우 홍요섭도 티칭 프로 자격증까지 갖고 있는 골프 마니아다. 홍요섭은 골프용품 투어스테이지를 수입 판매하는 석교상사의 전무이사 직함도 갖고 있다. 개그맨 김국진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세미 프로 테스트에 도전했지만 15차례 낙방한 경험도 있다.

정두홍
대한사격연맹 부회장, 대한수렵관리협회 회장, 동식물보호관리협회 회장 등을 역임한 명품 배우 송재호는 사격 실력이 대단하다. 그는 1985년부터 3년 연속 서울시 대표로 전국체전에 참가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1988년 서울올림픽 때는 사격 주심을 맡기도 했다.


이훈

노우래기자 sporter@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