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드래곤 인스타그램
빅뱅 지드래곤의 '삐딱하게(Crooked)'가 미국 음악전문 매체 MTV IGGY 선정 2013년 '올해의 곡(MTV Iggy's Song of the Year)'으로 뽑혔다.

'삐딱하게'는 지난해 12월 13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전 세계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벌인 투표에서 47.7%의 지지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지드래곤이 작년 9월 발매한 솔로 2집 '쿠데타(COUP D'ETAT)'의 더블 타이틀 곡이었던 '삐딱하게'는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Get Lucky', '드레이크(Drake)'의 'Started from the Bottom', 싸이(PSY)의 '젠틀맨' 등 후보에 오른 13곡의 쟁쟁한 후보 중에서 1위를 차지해 인기를 실감했다.

MTV IGGY는 '2013 올해의 곡'을 선정된 '삐딱하게'에 대해 "빅뱅의 지드래곤은 그의 솔로앨범 '쿠데타'로 케이팝을 휩쓸었다"며 "앨범 수록곡인 '삐딱하게'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들려질 노래다. 우리는 2012년에 이미 지드래곤이 굉장해질 것이라 예상했다"고 소개했다.

한편 빅뱅은 오는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2014 BIGBANG +α IN SEOUL' 콘서트를 개최하고 국내 팬들과 만난다.

지드래곤 삐딱하게의 '올해의 곡' 선정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지드래곤 삐딱하게, 내가 들어도 좋더니만!" "지드래곤 삐딱하게 따라서 정형돈도 강제 해외 진출?" "지드래곤 삐딱하게 다시 들어봐야겠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chu@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