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 전용기. (사진=KBS 해피투게더 캡쳐)
'성룡 전용기' '성룡 재산' '성룡 사회환원'

중화권 액션 배우 성룡이 전용기를 타고 다닌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성룡 전용기'가 화제다.

특히 성룡 전용기의 내 외부 모습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23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성룡은 "3년간 스케줄이 가득하다"고 밝히며 "직접 구입한 전용기를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룡은 지난 2012년 초 브라질 항공기 제작사를 통해 '레거시 650'을 자신의 전용기를 구입했다. 이 비행기의 가격은 3,000만달러(약 300억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성룡 전용기 내부엔 대형 짐칸을 비롯해 방음 설비, 주방, 냉장고, 와인 저장고 등의 초호화 시설과 기내 와이파이, 위성전화 등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비행기 외관에는 이름 한자 '龍'과 영문 이름 'Jackie Chan'을 새겨넣어 자신의 전용기임을 알렸다.

한편 성룡은 방송에서 "내가 전용기를 산 것은 내가 편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시간을 절약해 더 많은 돈을 벌고, 더 많은 돈을 기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룡 전용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성룡 전용기 부럽네" "성룡 전용기 초호화 시설" "성룡 전용기 타보고 싶다" "성룡 전용기도 사고 재산이 대체 얼마나?"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추진혁기자 chu@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