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효린. (사진=SBS '인기가요' 캡쳐)
'인기가요' '별에서 온 그대' '효린'

'OST대세' 씨스타 효린이 애절한 목소리로 무대를 적셨다.

효린은 26일 오후 SBS '인기가요'에서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OST곡 '안녕'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효린은 애절한 표정과 섬세하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드라마의 감동을 되살렸다. 이날 무대에서 효린은 치마 앞부분이 짧은 올라온 흰색 원피스 의상을 입고 나와 탄탄한 각선미를 뽐내기도 했다.

효린이 부른 '안녕'은 '별에서 온 그대' 속 주인공 천송이(전지현)와 도민준(김수현)의 키스신에 삽입돼 큰 화제를 불러모았던 노래다. 효린이 솔로 무대에서 보여준 강렬한 스타일과는 다른 발라드곡으로 애절함이 섞인 호소력 있는 효린의 보컬이 '만남과 헤어짐' 두 가지의 의미를 함께 갖고 있는 '안녕'이란 단어를 통해 드라마 속 안타까운 사랑을 이야기한 가사가 돋보였다.

최근 효린은 영화 '겨울여왕' 한국어 판 OST에도 참여해 주제곡 'Let It Go'를 부르며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이날 '인기가요'에는 비&태진아, 에일리, B1A4, 럼블피쉬, 달샤벳, 김종서, 걸스데이, 효린, 코요태, AOA, GOT7, 레인보우 블랙, 탑독, 로열 파이럿츠, 더 씨야. 블레이디, 에어플레인, 홍대광 등이 출연해 무대를 빛냈다.

한편 효린의 인기가요 '안녕' 무대를 본 누리꾼들은 "인기가요 효린 안녕 노래 좋다" "인기가요에 나온 효린 겨울여왕 Let It Go도 불러주면 좋겠다" "인기가요 효린 OST 대세녀답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추진혁기자 chu@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