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들레헴의 별’, 아즈마리이 핸드릭의 원곡 에밀리 해리스도 리메이크

일본 만화 <크르노 쿠르세이드>에서 아즈마리이 핸드릭이 불러주는 ‘베들레헴의 별 Star of Bethlehem’은 마음을 정화 시켜 주는 청아한 멜로디와 가사가 종교음악의 진수를 들려주고 있다.

“하늘 높이 떠 있는 베들레헴의 별이여.

한 밤중 하늘 위에서 기적의 불을 밝히고

천국의 눈부신 빛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비추어

저 하늘 끝에서 세상을 지켜보는 행복의 별이여, 환희의 별이여.

긴 세월 동안 우리 인간을 사랑으로 채워주네.

빛이여, 빛이여,

성스러운 빛이여.”

일본 만화 <크르노 쿠르세이드>. 수녀 로제트 크리스토퍼가 친동생과도 같은 아이를 찾기 위해 악마 크르노와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하면서 대결을 펼친다는 내용.

‘신은 존재하는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진 이 만화에서 애절하고 심신이 정화(精華)되는 분위기를 던져준 테마곡이 아즈마리이 핸드릭이 불러주는 ‘베들레헴의 별 Star of Bethlehem’이다. 세상에 기적을 행하게 해주는 하늘 높이 떠있는 베들레헴의 별을 찬양하고 있는 이 노래는 <나 홀로 집에>에서는 존 윌리암스가 관현악곡으로 편곡 시켜 들려주고 있다.

네덜란드 출신 바이올린 연주자 겸 지휘자 앙드레 류(Andre Rieu)는 2006년 2월 발매한 앨범 ‘Weihnachten Rund Um Die Welt’에 수록했다. 이외 팝 가수 에밀리 해리스(Emmylou Harris)가 앨범 ‘Duets’, 엔젤스 앤 에어웨이브(Angels and Airwaves)는 앨범 ‘I-Empire’ 통해 각각 리메이크 하는 등 소문 없이 각광 받고 있는 종교곡이다.

이경기(영화칼럼니스트) www.dailyost.com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