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오라클 Oracle

창조자: 존 오스트랜더 John Ostrander, 킴 예일 Kim Yale

마블 코믹 Marvel Comics사가에 1977년 10월 발간한 <엑스-맨 107호 X-Men #107>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시아 제국 근위대의 로얄 엘리트 전사 warrior serving in the Royal Elite of the Shi'ar Imperial Guard로 복무한 히로인.

타인의 심리를 읽을 수 있어내 정신적 통제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특기를 보유하고 있다.

제국 근위대 Imperial Guardsmen 일원으로 반중력 상태의 비행 패치 anti-gravity flight patches를 부착해 하늘을 날 수 있다.

오라클은 다켄 제국 Emperor D'Ken을 옹호하는 엑스멘에게 대적하지만 울버린의 활약으로 패배하고 만다.

TV 시리즈로 공개된 <엑스 맨 X-Men> 에피소드 중 <다크 피닉스 The Dark Phoenix> <피닉스의 운명 Fate of the Phoenix> 등을 통해 존재감을 드러낸다.

애초 원안은 도서관 사서 바바라 고든 Barbara Gordon.

'배트걸 batgirl'에서 힌트를 얻어 창조한 ‘오라클’은 조우커의 총격을 받아 하반신 마비가 돼

휠체어를 능수능란하게 움직여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방어술을 습득하게 된다.

이경기(영화칼럼니스트) www.dailyost.com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