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판타스틱 4 Fantastic Four>

창조자: 스탠 리와 잭 커비 Stan Lee and Jack Kirby

2005년 6월 20세기 폭스가 마블 코믹스가 탄생 시킨 슈퍼 영웅 ‘판타스틱 4’를 대형 화면으로 각색했다.

과학자 리드 리차드, 비행사 벤 그림은 대학동기이자 라이벌인 빅터 본 둠 박사의 지원으로 우주 탐험에 나선다.

하지만 우주탐사의 멤버로 리드 리차드의 옛 여자친구 수 스톰, 벤 그림과 사이가 좋지 않은 수 스톰의 동생이 합류하면서 팀 분위기가 어색해 진다.

어찌됐든 우주탐험에 나서자 마자 우주 폭풍에 접근하는 속도가 잘못 계산돼 우주선이 방사선 구름에 뒤덮혀 승무원들의 육체가 유전자 변이를 일으켜 흉측한 외모를 갖게된 슈퍼 영웅으로 탄생하게 된다.

리드 리차드는 몸을 원하는 대로 확장시킬 수 있는 ‘무한능력 판타스틱’, 수 스톰은 투명인간으로 변신하며 방패막과 강풍을 일으킬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한 투명본능 인비져블, 쟈니 스톰은 불의 전사 파이어, 광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된 벤 그림은 가공할 힘과 암석과도 같이 단단한 근육으로 둘러싸인 막강파워 씽으로 변신해 방사능 구름으로 인해 온 몸이 차가운 금속으로 둘러싸인 사악한 영혼이자 악의 화신 닥터 둠을 제거하기 위한 작전에 나선다.

출연진 중 미녀 제시카 알바는 수 스톰(투명본능 인비져블)역을, 이안 그루퍼드는 리드 리차드(무한능력 판타스틱), 크리스 에반스는 쟈니 스톰(불의 전사 파이어), 마이클 치클리스는 벤 그림(막강파워 씽), 줄리안 맥마흔이 빅터 본 둠(닥터 둠)을 각각 맡아 1961년부터 시작된 <판타스틱 4> 영웅담을 지속 시켜 준다.

<판타스틱 4>는 일러스터 커비가 창조한 환상적인 시각과 작가 리가 구현한 가족과 같은 유대감으로 단결한 슈퍼영웅들의 모습을 담아 주어 여타 영웅담과는 차별적인 반응을 얻어내는 특징이 된다.

이경기(영화칼럼니스트) www.dailyost.com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