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소니드림키즈데이', '소니스쿨시어터' 통해 창의적·상상력 갖춘 인재로

3월 25일 강원도 화천초등학교에서 열린 '소니드림키즈데이'
지난 3월 25일 강원도 화천초등학교 강당은 영화관과 극장으로 탈바꿈했다. 대형 스크린에 애니메이션이 상영되었고 그림자극 <해님달님>과 인형극 <사랑의 오두막>이 무대에 올랐다.

화천초등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지역 주민들은 모처럼 문화예술 관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은 소니코리아가 진행하는 메세나 '소니드림키즈데이'와 가 화천초등학교를 찾아온 날이다.

소니코리아는 2000년부터 어린이, 대학생, 환경, 문화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특히 2005년부터 한국메세나협의회와 함께 '소니드림키즈데이'와 를 진행하고 있다.

'소니드림키즈'는 소외지역 어린이들에게 박물관, 공연장, 미술관 등에서 공연과 전시, 다양한 디지털 문화 콘텐츠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갖춘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총 17차례의 행사가 개최되었으며 총 10,000여 명의 저소득층 어린이가 혜택을 받았다.

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소니코리아의 전자제품을 활용한 영화관을 만들어주는 사업이다. 2008년 2월 경기도 평택 내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같은 해 6월에는 '강원도 홍천 초등학교', 10월에는 '경기도 파주 초등학교' 2009년 3월에는 '강원도 인제 기린 초등학교'에 찾아가 '소니 스쿨 시어터'를 설치하고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초청해 평소 접하기 힘든 영화, 음악, 뮤지컬, 마술쇼 등 문화 공연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까지 6개 학교가 영화관을 갖게 됐으며 화천초등학교는 올해 첫 수혜자다.

윤여을 사장
이런 메세나 활동은 어린이는 물론 평소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 주민에게도 환영을 받아 사회의 문화 양극화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전국 군 단위 이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후 산간도서 지역 초등학교를 우대, 선발한다.

소니코리아 은 이 프로그램에 대해 "어린이들이 문화적 자극과 영감을 얻어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춘 인재로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했다"고 말했다.


'소니스쿨시어터'
3월 25일 강원도 화천초등학교에서 열린 '소니드림키즈데이' 행사

박종진기자 jjpark@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