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마생산기술 교육생 모집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오는 7일까지 경주마생산기술 아카데미 경주마 육성조교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최종합격한 교육생은 12일부터 8일간 경주마 장구 및 기승 훈련을 비롯해 경주마 기승훈련, 실내마장 원형운동 등 경주마 육성조교와 관련된 교육을 받게 된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KRA 지원대상 농가의 생산자 본인 또는 직원, 기타 더러브렛 생산 또는 육성관련 경험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응시자는 7일까지 KRA목장 홈페이지(http://krafarm.co.kr)에서 지원서를 전산입력하거나 우편으로 KRA 제주목장에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KRA 제주목장 아카데미 담당자(064)-780-0155

10월 경마전문가 강좌 운영

KRA 서울경마공원이 운영하고 있는 '경마전문가 강좌' 10월 운영계획이 발표?다. 가장 먼저 2일은 '경마진행 어떻게 이루어지나'라는 주제로 석영일 전심판처장이 강의한다. 두 번째 강좌는 9일 '스스로 분석하는 경마'라는 주제로 김기선 기수협회 사무처장이 강의하며, 16, 23일은 '사설경마 제보 요령과 신고 포상금에 대한 설명', '경주전개와 작전'주제로 정태일 사설경마단속팀장, 박대흥 조교사의 강의가 진행된다. 30일에는 양정식 경마아카데미 대표가 '승부경주를 찾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단에 선다. 전문가 강좌는 매주 일요일 낮 12시 20분부터 1시 10분까지 신관람대 미디어센터(럭키빌 1층 북단 키즈프라자)에서 진행된다.

경마문화 삼쌍승대회 이달 2회 개최

지난 4월부터 매월 1회씩 월간대회를 진행해왔던 경마문화신문(발행인 김문영) 주최 '2011 2,000만원 이벤트'가 10월을 맞아 2차례의 월간대회를 개최해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월 삼쌍승식 예상대회는 2일 농식품부장관배(GⅡ)와 1주일 뒤 열리는 9일 KRA컵 클래식(GⅢ) 대회에 맞춰 진행된다. 9월 대회였던 오너스컵에서 우승자(삼쌍승식 적중자)가 나오지 않아 10월 첫 대회인 농식품부장관배에 이월된 상금을 포함한 200만원의 상금을 비롯해 10월 한 달 동안 모두 300만원의 우승상금을 걸고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농식품부장관배 삼쌍승식 예상대회의 응모마감은 1일 자정까지며, 행사 참가방법과 시상내역 등 자세한 사항은 경마문화 인터넷 홈페이지(www.krj.co.kr)를 참고하면 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