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8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①펠로스글로리- 좀 더 능력 있고 변화 보이지만 능검 이후 걸음 아끼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로 강훈련 소화하며 스피드보강 마쳤다. 상태 확연히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에 게이트 이점 안고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⑥승리- 마체 왜소한 단점 있지만 탄력과 근성 좋아 혼전 유리한 마필로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의 전개 유리하다.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⑦폴리- 발 빠른 마필이 없어 나은 전개도 가능한 마필로 데뷔 이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다. 활기찬 발놀림이라 승부 의지만 보인다면 충분히 경쟁력 갖춘 마필이다.

3경주 ④필드러너- 직전 훈련 상태 좋아졌으나 실전 의지 약한 말몰이로 아쉬움 남겼고 지난주부터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했다. 편성 자체가 만만해 자력으로 우승까지도 넘볼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⑫특별한인연- 기본 잠재력과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마필로 데뷔전에서는 흥분한 기미를 보이면서 능력 발휘가 쉽지 않았다. 이번 경주는 실전 경험을 한 가운데 끝번신청으로 변화를 모색한 만큼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11경주 ①아이라더비럭키- 현군에서는 이미 충분히 적응력을 쌓은 마필로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했다. 전개의 이점이 유리한 가운데 컨디션 회복이 상당히 좋아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5경주 ⑧총알공주- 능력검사시 기량을 은폐하는 듯 했으나 데뷔전에 총알 같은 빠른 발놀림으로 준우승을 거뒀다. 이번 출전마들 역시 만만치 않지만 우승 거두기엔 충분하다.

11경주 ⑫선바이킹- 최근 들어 극심한 슬럼프에 빠진 듯하나 기본 능력은 있는 마필이다. 특히 백스트리치에서 외곽으로 치고 나오는 그림은 가히 예술인 만큼 한번 더 보고 싶다.

●10월 9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⑦파천비상- 좀 더 능력 있고 변화 보이지만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강훈련 소화하며 의지도 보이지만 활기 살아나며 걸음 호전 중에 있어 강자 없는 편성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④줄리엣- 뚜렷하게 전력 보강된 모습은 없지만 출전마 중 순발력 가장 좋아 단독선행 찬스 맞은 마필이다. 공백 길지만 공들이며 상태 잘 만들어 줄어든 거리 전개 이점 안고 꼭 선행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⑦다이나스퍼트- 순발력을 보유한 마필로 최근 들어 가장 좋은 상태 보여 의지만 보인다면 충분히 입상도전이 가능하고 편성 자체도 강하지 않아 배당으로 연결될 마필이다.

5경주 ⑥해피프린세스- 뒷심 좋은 마필은 아니지만 강구보시 직전 대비 자세가 많이 안정되고 탄력감도 좋아졌다. 전체적으로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경주에 한발 기대할 수 있는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6경주 ②운기-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로 그동안 강한 상대, 빠른 흐름에서 능력 발휘가 쉽지 않았으나 이번 경주는 능력 발휘에 있어 최상의 여건을 맞이해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7경주 ⑨마블러너-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로 직전경주 문세영 기수의 기승에도 좋지 못한 성적을 기록했으나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능력기수 재기승해 노려본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⑤서울황태자- 최근 경주에서 3연속 준우승을 차지할 만큼 능력은 있는 마필이다. 특히 순발력과 물고 늘어지는 근성을 갖고 있어 이번에는 손쉽게 우승을 거두겠다.

5경주 ③라이너송- 능력은 있으면서도 아직 첫 승을 거두지 못한 마필이다. 특히 체구가 다소 왜소한 것이 흠이나 최근 몸싸움에도 주눅들지 않고 강공으로 나서면서 첫 승 노린다.



경마문화신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