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만끽 오토캠핑, 호텔 패키지, 한강공원서 운동 등 다양

신라호텔 야외 수영장
여행을 떠나지 않고 도심에 남아 휴가를 보내는 '도심 바캉스 족'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경제적·시간적인 이유가 가장 크다.

또, 일부는 심각한 교통체증이나 장시간의 비행, 피서지의 번잡한 분위기를 피해 도시에서 여유로운 바캉스를 보내고 싶어한다. 도시의 휴가라고 해서 독서나 영화보기, 인터넷게임 같은 실내형 활동만 가능한 것은 아니다.

조금만 찾아보면 도시 안에서도 얼마든지 자연을 만끽하고,글 신나는 수상레저를 즐기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토캠핑-도심에서 자연을 즐기는 바캉스

꼭 시골로 가야만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여행전문가들은 도심에서 자연의 정취를 맛보며 휴가를 보내는 방법으로 오토캠핑을 추천한다.

잠원 한강공원 농구장
일자산 자연공원에 자리잡은 서울 둔촌동 강동그린웨이 가족 캠핑장은 넓은 잔디광장과 피크닉장이 갖춰져 있다. 캠핑장에는 4인용 텐트 48동이 설치돼 있는 가족캠프장과 8동의 오토 캠핑장으로 구성돼 있다. 야외에서 바비큐도 해먹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린웨이를 따라 산림욕을 하고, 일자산 기슭에 자리한 해맞이 광장과 허브천문공원에 들러 140여 종의 허브를 관찰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해가 지면 별자리 관측을 해보는 것도 좋다.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 캠핑장도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도심 캠핑장으로 인기가 높다. 노을공원 캠핑장에서도 바비큐와 캠프파이어를 즐길 수 있다. 노을공원은 탁 트인 시야에 너른 잔디밭, 한강과 북한산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고, 한강 하류를 바라보는 저녁노을이 특히 아름답다.

주변에 자연물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이 자연을 벗삼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자연물놀이터는 과거 골프장 지형을 최대로 활용하고 자연소재를 이용한 우드 도미노 게임, 목재 블록 쌓기, 우드 볼링 등 특색 있는 놀이공간도 조성돼 있다. 놀이터 부근에는 닥나무와 뽕나무 밭도 있어 자연체험을 할 수 있다.

특급호텔 여름패키지-웰빙·문화가 충만한 휴가

노을공원캠핑장
특급호텔의 여름휴가 패키지는 웰빙과 문화생활을 추구하는 휴가족이 선호한다. 호텔마다 패키지 프로그램이 다르므로,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웨스틴 조선호텔이 올 여름 내건 패키지 콘셉트는 '문화가 충만한 휴가'다. '생각하는 사람` 등이 전시되는 서울시립미술관 <신의 손 로댕전> 관람을 비롯해 `베키아 에 누보`에서 서머 나이트 비어 무료 제공, 뷔페식당 아리아 주중 15% 할인을 제공한다. 서머 패키지 프로그램은 8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컴파스 로즈'에서 테이크 아웃 레모네이드를 들고 산책을 나갈 수도 있다.

웨스틴 조선호텔은 도심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으나 주변에 청계천과 시청 그리고 고궁 일대를 내려다 볼 수 있어 낭만적이다. 이밖에 수영장 무료 이용, 피트니스클럽 전문 트레이너로부터 체성분 검사 및 운동처방 등 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의 '쿨 시크 서머 패키지'는 평상시 피트니스 회원과 객실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야외수영장과 피트니스 클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우나 50%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또,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 티켓이 포함된 '빌리 엘리어트 패키지', <대영박물관 특별전>과 <그리스의 신과 인간> 관람권이 포함된 '대영 박물관전 패키지'도 있다. 8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남산에 자리잡고 있는 그랜드하얏트서울은 '서머 어웨이큰(summer awaken) 패키지'를 준비했다. 넓은 정원으로 둘러싸인 야외 수영장에서 여유롭게 물살을 가르며 수영을 하거나 선 데크에 마련된 선베드에서 시원한 음료를 맛보며 선탠을 할 수 있다. 또 어린이 수영장이 별도로 마련돼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뷔페 레스토랑인 '테라스'에서는 2인 조식 뷔페가 준비된다. 통유리창으로 보이는 멋진 전망과 함께 상쾌한 아침햇살을 받으며 조식 뷔페를 먹을 수 있다.

패키지 이용객은 '더 스파'에서 바디 트리트먼트와 훼이셜 트리트먼트, 두피 및 헤어 컨디셔닝 등을 선택해 받을 수도 있다. 휴가 중 몸의 피로를 풀고, 강한 여름 햇살에 지친 피부를 관리할 수 있어 웰빙족에게 인기다. 8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한강공원에서 농구, 인라인 스케이트,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운동

운동을 좋아하는 활동형 휴가족이라면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한강공원이 제격이다. 서울시는 최근 한강공원의 운동시설을 확충하고 보강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불편 없이 운동과 산책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광나루를 비롯한 7개의 한강공원에는 다양한 운동기구가 마련돼 있다. 광나루 한강공원에선 인라인 스케이트와 축구경기를 즐길 수 있다. 광나루 인라인 스케이트장에는 인라인 이용자와 보행자가 충돌하는 사고를 방지하고 야간에도 안전하도록 야광형 목재펜스를 설치했다.

축구장에는 경기 중 공이 자전거 도로로 넘어가 자전거 이용자가 넘어지는 사고를 막기 위해 축구장-자전거도로 사이에 안전펜스를 설치했다.

잠원 한강공원과 망원 한강공원에선 마음껏 농구경기를 할 수 있다. 두 공원 모두 흙먼지가 많이 날리던 기존의 마사토 바닥을 우레탄으로 포장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평소 이용 시민이 많아 운동기구가 부족했던 여의도 한강공원에는 등허리 운동기구, 레그프레스, 체스트프레스 등 21종 22대를 새로 설치했다.

올림픽대교와 천호대교 사이 체력단련장에는 자전거 보관대, 그늘쉼터를 조성했다. 또, 장애인 농구장의 기존의 노후한 펜스를 철거하고 공원 환경에 적합한 펜스로 교체 설치했다.



전세화 기자 candy@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