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26일 서울 성북동 북악스카이웨이 곰의집에 건축한 'A8 라운지'에서 아우디의 최상위 대형세단 '뉴 A8L W12'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공식 출시를 알렸다.

차량가격만 2억 5800만원이나 하는 뉴 A8L W12는 고효율의 강력한 6.3리터 12기통 FSI 가솔린 직분사 엔진, 경량의 알루미늄 차체, 더욱 향상된 MMI(Multi-media Interface), 운전자 어시스트 시스템, 풀(full) LED 헤드라이트, 장인정신이 깃든 우아한 인테리어 등을 통해 아우디의 기업 슬로건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를 대표하는 역작이다.

알루미늄 바디 ASF(Audi Space Frame)를 비롯해 신형 전자제어식 8단 팁트로닉 변속시스템과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quattro), 드라이브 셀렉트 등 아우디의 최첨단 기술들이 집약되어 있는 뉴 A8L W12는 최고출력 500 마력, 최대토크 63.8㎏.m, 0→100㎞/h 4.7초로 스포츠카와 같은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8.0㎞/L(유럽기준)다.

전장이 5,267mm로 A8 노멀 휠베이스 모델보다 130mm 길다. 휠베이스 역시 3,122mm로 130mm 늘어났고 전폭은 1,949mm로 이전과 동일하며, 전고는 1471mm 역동적이고 균형 잡힌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전장과 휠베이스가 늘어난 만큼 실내공간도 충분히 넓어졌다.

비행기의 퍼스트 클래스처럼 릴랙세이션 시트(Relaxation seat)라고 불리는 뒷자석은 전동으로 조수석을 앞으로 밀고 발 받침대와 시트의 등받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마치 안락한 소파에 누워 휴식을 취하는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여러 가지 단계로 열선 및 통풍을 제어할 수 있고 마시지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또한, 뒷좌석 중앙 콘솔부 테이블을 비롯해 노트북 및 기타 전자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230V와 12V 전원소켓이 있다.

뱅앤올룹슨(Band & Olufsen)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고 10.2인치 평면 디스플레이, DVD 드라이버, 20GB 용량의 하드디스크, 메모리 카드 슬롯 2개 및 AMI(Audi Music Interface) 등 최고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며 전동식 테일게이트, 컴포트 키, 뒷유리 전동식 햇볕가리개, 4구역으로 이루어진 자동 조절 에어컨, LED 실내등 패키지 등 다양한 고급 편의장치들이 즐비하다.

아우디 코리아 트레버 힐 사장은 "뉴 아우디 A8L W12는 아우디 기술력, 효율성, 디자인, 안전성 등 모든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에 있는 최고급 프레스티지 세단"이라며 "뉴 A8L W12에 더해 5월말 4.2 리터와 3.0 리터 엔진이 탑재된 뉴 A8L 롱휠베이스 모델을 출시해 최고급 세단 풀라인업을 갖추고 대형 수입 세단 시장의 입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사진=임재범 기자 happyyjb@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