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PEN 신제품 3종 출시

올림푸스가 7월 5일 서울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PEN 신제품 3종(E-P3, E-PL3, E-PM1)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초고속 오토 포커싱 기능으로 최상의 화질을 구현한 플래그십 모델 PEN E-P3와 휴대폰으로 사진을 무선 전송하는 기능으로 올 상반기 많은 사랑을 받았던 PEN E-PL2의 후속 라인 PEN E-PL3, 그리고 215g 초경량으로 최고의 휴대성을 구현한 PEN E-PM1이다.

각 제품별로 기능적ㆍ디자인적 특성이 뚜렷하여 취향에 따른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 3종은 E-P3를 시작으로 단계별로 국내 출시될 예정이며, 가장 먼저 출시될 E-P3의 경우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특별 예약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평창 김연아 원피스, 알고 보니 구호 제품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개최가 결정되면서 프레젠테이션 자리에서 선보인 김연아 선수의 의상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블랙 새틴 소재의 미니 드레스에 무광의 블랙 케이프를 매치한 김연아 선수의 패션은 그 나이 대의 소녀다운 매력을 살리면서도 세련되고 단아한 이미지를 동시에 드러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 의상은 디자이너 브랜드 구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구호가 김연아 선수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것으로, 아직 시중에는 판매되지 않고 있다. 제일모직 측은 김 선수가 입은 의상을 조만간 130만원대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상에 맞춰서 팔목에 걸친 블랙 컬러의 사각형 클러치는 토리버치의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제10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개최
프랑스 농식품 수산부가 주최하고 프랑스 농식품 진흥공사(SOPEXA)가 주관하는 제10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결선 및 시상식이 오는 7월 12일 오후 1시~6시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는 1,2차 예선을 거쳐 선발된 8명의 소믈리에들이 2011년 한국 최고의 소믈리에 자리를 놓고 최종 승부를 펼치게 된다. 같은날 오전 10시~12시에는 고품질의 화이트 와인 생산지인 알자스 지역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2011 알자스 와인 세미나도 열린다.

롯데면세점이 국내 면세점 가운데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한다. 롯데면세점 측은 인도네시아 수카르노하타국제공항과 면세점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에 롯데면세점 수카르노하타국제공항점을 개장한다고 지난 7월4일 밝혔다.

매장 규모는 약 900㎡(270평)으로, 브랜드 부티크 운영을 비롯, 향수ㆍ화장품ㆍ주류ㆍ담배 등 전 품목을 취급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근교에 위치한 수카르노하타국제공항은 연간 1천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이용하는 인도네시아 최대 공항으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롯데면세점,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 해외 진출
롯데면세점은 현재 DFS, 하이네만(Gebr. Heinemann), 듀프리(Dufry) 등에 이어 세계 6위 규모로, 수카르노하타국제공항점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 내 매장을 확대, 2018년까지 전체 매출 중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 비중을 40%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그룹은 '2018 아시아 톱10 글로벌 그룹'의 비전을 발표한 이후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으로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을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더블에이, '트랜스포머3' 마이클 베이 감독 제작 TV광고

복사용지 전문기업 더블에이 코리아가 '트랜스포머3' 마이클 베이 감독이 제작한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내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공중파 및 케이블 TV, 영화관 스크린 광고,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인 이 광고는 영화 '트랜스포머3'를 테마로 제작됐으며, 영화 장면도 일부 포함하고 있다.

마이클 베이 감독은 본인의 광고 감독 출신 경력을 살려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광고는 더블에이가 파라마운트 픽쳐스, 마이클 베이 감독과 체결한 글로벌 제휴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한국을 비롯해 호주,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 전세계 총 9개국에서 방영된다.

더블에이, '트렌스포머3' 마이클 베이 감독 제작 TV광고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완결편인 트랜스포머3는 지난 6월 29일 개봉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