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가 올해 9월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예고한 ‘갤럭시 폴드(Galaxy Fold)’가 올해 9월 첫 선을 보인다.

앞서 삼성전자는 올해 초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여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를 발표한 바 있다. 그 후 철저한 분석 및 테스트, 개선 과정을 거쳐 제품의 유효성 검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는 다방면에서 설계를 보강했다.

기기에 탑재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의 최상단 화면 보호막을 화면 전체와 베젤 밑부분까지 덮을 수 있도록 연장시켰다. 화면 보호막이 디스플레이의 한 부품으로 보이게 하고, 임의로 제거할 수 없도록 했다.

갤럭시 폴드의 접고 펴는 사용성은 유지하면서도, 외부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구조를 보강했다. 힌지 상·하단에 보호 캡을 새롭게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뒷면에 새로운 메탈층을 추가, 이물질이 유입되더라도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폴드는 펼쳤을 때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7.3형 디스플레이를 보여준다. 접었을 때는 4.6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로 변신해 편의성도 갖췄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그동안 믿고 기다려준 갤럭시 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갤럭시 폴드’를 통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현웅 기자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