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청소년과 시니어를 위한 4만원대 5G 요금제를 선보였다.
5G 시대 첫 4만원대 요금제가 나왔다.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청소년과 시니어를 위한 5G 요금제 2종을 비롯 가족공유 전용 요금제 1종까지 총 3종의 신규 5G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상품은 ‘5G 라이트 청소년’과 ‘5G 라이트 시니어’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월 4만원대(4만5000원, VAT포함) 5G 요금제다. 선택약정 할인 적용 시에는 월 3만원대(3만3750원, VAT 포함)로 쓸 수 있다.

두 요금제 모두 음성·문자는 기본 제공된다. 데이터는 월 8GB(소진 후 1Mbps 속도제어)를 서비스한다. ‘5G 라이트 청소년’은 만 4세 이상 18세 이하, ‘5G 라이트 시니어’는 만 65세 이상일 시 가입 가능하다.

청소년·시니어 전용 요금제 2종은 다양한 부가 서비스로 고객들의 콘텐츠 이용 부담도 최소화 시켰다. 해당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U+모바일tv(라이트)’를 무료로 쓸 수 있다. 오는 9월말까지는 ‘U+AR·VR’ 월정액 무료 혜택도 부여된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상품그룹장 전무는 “청소년과 시니어 전용 요금제를 마련해 5G 서비스의 이용 부담을 대폭 낮추고, 가족 공유 혜택을 신설해 가계통신비 인하에 기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보조금 보다는 요금제 및 서비스 경쟁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현웅 기자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