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예약 1월 15일부터 21일까지/ 가격 최소 90만 원대

[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S21’ 시리즈가 15일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이날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1(Samsung Galaxy Unpacked 2021: Welcome to the Everyday Epic)' 행사를 열고 제품들을 공개했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S21'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S21' 시리즈는 스마트폰 바디·메탈 프레임·카메라가 매끄럽게 이어지는 유니크한 '컨투어 컷(Contour Cut)'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최신 5nm 프로세서, 대폭 강화된 AI 기술로 모든 일상을 영화와 같이 생생하게 기록해주는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자랑한다.

디자인은 헤이즈 마감이 눈에 띈다. 지문이 묻는 것을 최소화하도록 ‘팬텀 바이올렛’(Phantom Violet)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색상은 팬텀 그레이·팬텀 화이트·팬텀 바이올렛·팬텀 핑크 4가지 색상이다. '갤럭시 S21+'는 팬텀 블랙·팬텀 실버·팬텀 바이올렛·팬텀 핑크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AI 기술이 대폭 강화된 카메라를 탑재했다. 일반 사용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일상을 영화처럼 생생하게 사진이나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강조했다.

새로운 '디렉터스 뷰(Director's View)'가 동영상 촬영의 활용도와 재미를 더한다. 이는 전후면 카메라를 모두 활용해 동시 촬영이 가능하고, 망원·광각·초광각 카메라의 다양한 앵글을 한 화면에 보여준다. 사용자의 의도대로 자연스럽게 화면 전환을 하면서 촬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브이로그(Vlog) 영상을 제작할 때, 이제 카메라를 여러 대 설치하지 않고 '갤럭시 S21' 시리즈의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해 피사체나 배경뿐 아니라 촬영자도 같이 담는 것이 가능해졌다.

‘프로 비디오 모드’에서는 다중 마이크 녹음도 지원한다. '갤럭시 S21' 시리즈로 촬영시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의 마이크를 무선 마이크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배경음을 동시에 선명하게 녹음할 수 있다.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주는 '싱글 테이크(Single take)'도 한 단계 진화했다. 이밖에도 강화된 AI가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게 돼 전문가가 특수 효과를 적용한 것과 같은 다이내믹 슬로모(Dynamic Slow-Mo), 하이라이트 동영상(Highlight Reel) 등을 만들어준다.

'갤럭시 S21'·'갤럭시 S21+'은 1,200만 화소 듀얼픽셀 광각 카메라, 64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의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전면에는 1000만 화소 듀얼픽셀 카메라를 탑재했다.

무엇보다 이번 '갤럭시 S21'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5nm 프로세서와 보안 솔루션, 5G 이동통신,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최신 스마트폰 프로세서를 탑재해 빠른 구동 속도는 물론 에너지 효율성, 더 나은 5G 연결성과 기기 내 AI 성능 향상에 주력한 흔적이 역력하다. 8K 영상 촬영이나 동영상 편집, 클라우드 게임 등 고사양 고용량의 프로그램도 매끄럽게 즐길 수 있다.

갤럭시S21.
이와 함께 '갤럭시 S21 울트라'에 대해 삼성전자는 “현존하는 모든 모바일 혁신 총망라했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와 미래의 모바일 혁신 기술을 총망라한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 S21 울트라'를 선보였다”며 “6.8형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팬텀 블랙과 팬텀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갤럭시 S21 울트라는 역대 삼성 모바일 디스플레이 중 가장 밝고 뛰어한 성능을 자랑한다. 처음으로 쿼드HD+ 화질에서 최대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며, 콘텐츠에 따라 10Hz부터 120Hz까지 자동으로 주사율이 조정된다.

또 전작 대비 25% 더 밝고 50% 향상된 명암비를 지원하며,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1500nit로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가장 진일보한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과 성능으로 어떤 환경에서든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다.

갤럭시 S21 시리즈는 오는 29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1월 29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는 8GB RAM, 256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한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99만9900원, 119만9000원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은 모바일 최우선 시대에 맞춰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누리며, 자신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며 “'갤럭시 S21' 시리즈는 새로운 디자인, 전문가급 카메라, 강력한 성능을 모두 갖추었으며, 각자의 스타일과 니즈에 따라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