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 토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⑦퍼펙트카- 직전 경주에서 경합 속에 자리를 못잡아 의외로 고전했다. 능력 있고 힘차며 전력이 신장 중인 마필로 공들여 전력보강 마쳤다. 상태가 좋아 강자 없는 편성에 아낄 이유 없는 마필이다.

5경주 ⑤아스떼리- 좀 더 능력 있고 변화를 보이지만, 능력검사 이후 전력 보강하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이다. 직전 변화를 보인 뒤 주기를 길게 가져가며 완성도를 높였다. 강자 없는 편성에 꼭 승부할 마필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⑪알드라이크- 전체적으로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이라 이변의 소지는 안고 있다. 그 가운데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탄력이나 상태가 매우 좋아져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3경주 ⑥개선강자- 데뷔 이후 이렇다 할 걸음을 보여주지 못한 부진 마필이다. 하지만 지난주부터 강도 높은 훈련으로 걸음을 늘렸다. 탄력이나 상태가 가장 좋아진 모습이라 나은 걸음으로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④늘푸른짱- 주행심사시 기본 전력을 다소 은폐했으나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하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승부패턴도 좋아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11경주 ⑤가야보배- 최근 상승세를 기록 중인 마필로, 이번 경주 1군 승군전에 임하나 기본 전력상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볼 수 있다. 전개의 이점이 유리하고 상대도 해볼 만해 입상을 노려볼 찬스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⑪영웅이야기- 능력은 엄청난 마필이다. 직전 경주에서 보듯 순발력이 좋아 이번에도 앞장서면서 2연승을 향해 거침없이 질주할 것이다.

12경주 ⑧굿스피드- 최근 착순에 들고는 있으나, 기나긴 슬럼프의 연속이다. 하지만 잠재적인 능력이 있으므로 이번에는 호락호락 물러서지 않으면서 우승으로 보답한다.

●11월 13일 일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⑧깊은탄력- 능검시 기존마들과 밀리지 않고 대등한 걸음으로 가능성 보였다. 병합훈련으로 스피드와 근성 보강하며 데뷔전 준비를 잘 마쳤고, 상태도 좋아 강자 없는 편성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이다.

6경주 ④택선- 승군 이후 이렇다 할 모습 없이 고전하다 직전 탄력이 나아진 변화 보였다. 강한 훈련을 소화하며 전력보강 마친 마필로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⑫케나코- 데뷔 전 훈련 상태가 좋은 가운데 아쉬움 남긴 마필이다.보여줄 걸음 더 있으며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상태도 좋아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5경주 ⑫놀부만세- 선입형 마필로 외곽 게이트를 배정 받아 아쉬움은 있다. 하지만 지난주부터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을 보여 힘이 차서 더욱 좋아진 탄력이다. 자력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⑩리드핸즈톰- 기본 능력은 좋은 마필이나 탄력이 다소 늦게 붙는 경향이 있다. 이번 경주는 1300m 경주로 인해 늘어난 거리가 상당히 유리해 보이고, 상대 또한 해볼만해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7경주 ⑧불라바- 다소 기복 있는 걸음이 아쉽지만 보유한 잠재력에서 상당히 높은 평가가 가능하다. 이번 경주를 앞두고 뚜렷한 회복세를 보여줬고, 승부기수의 기승으로 인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⑦로켓삭스- 아직 능력이 철저히 베일에 가려있는 마필 중의 하나다. 직전 강적들과 함께 과천시장배에 출전해 어느 정도 자신감을 쌓아 우승을 노리기엔 충분하다.

9경주 ⑥싱싱캣- 출전 경험에 비해 막강한 강적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을 보더라도 능력마임에는 틀림없다. 특히 선ㆍ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해 우승마로 추천해도 손색이 없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