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19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⑦기고만장- 승군전 상대 강해졌지만 주행 안정되며 뚜렷한 전력 상승세 보이는 마필이다. 승군 대비 오랜 기간 공들여 전력보강 마쳤고 좋은 컨디션에 걸음 늘고 있어 상승세 이어가기 위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⑩브렌트강자- 마체 왜소하지만 탄력과 근성 좋아 혼전 유리한 마필로 직전 컨디션 난조임에도 승군전 강자 틈에서 늘어난 거리에 가능성 보이며 적응 마쳤다. 상태 잘 만들고 걸음 늘어나 해볼만한 편성에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⑧천둥번쩍- 순발력과 근성을 겸비한 마필로 승군 후 실전을 통해 경쟁력 쌓았고 강도있는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이다. 직전보다 주폭에 파워감이 증폭된 마필이라 충분히 나은 걸음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4경주 ④세이브더데이- 공백있는 마필이지만 장기간 강도 높은 훈련으로 충분히 전력 다졌고, 마무리 훈련시 주행이 부드럽고 탄력감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이다. 편성 자체가 그리 강하지 않아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③등태산- 최근 스타트 실패와 늘어난 거리로 인해 부진한 성적을 내고 있지만 1200m라면 최적임 거리로 볼 수 있는 마필이다. 기수도 능력 기수로 교체된 만큼 이번에는 분명 변화된 걸음이 예상된다.

8경주 ①행운파티- 지금까지 중거리에서 이렇다 할 성적을 못 내고 있지만 분명 극복이 가능할 만큼 잠재력 자체는 높은 마필이다. 직전경주는 공백 후 걸음을 재보는데 만족했고 이번에는 분명 변화된 걸음이 예상된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7경주 ⑧막강하이- 최근 2연속 우승을 거둔 것에서 보았듯이 한마디로 대단한 능력임에 틀림이 없다. 특히 현란한 발놀림에다 거침없는 돌파력이 한마디로 예술이다.

12경주 ⑪라온리치- 데뷔전 때만 해도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던 마필이었다. 그러다 한번 입상의 맛을 보더니만 지칠 줄 모르는 근성으로 상승세는 계속된다.

● 11월 20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⑦골든하트- 승군전 거리 늘고 상대 강해졌지만 안정된 주행모습에 탄력 좋아 늘어난 거리 유리한 마필이다. 발주 공들이며 스타트 보강했고 걸음 계속 늘고 있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⑩최고명장- 능검시 가능성 보인 뒤 질병없이 오랜 기간 공들여 전력보강 마친 마필이다. 주기 길어졌지만 좋은 컨디션에 스피드와 파워 좋아진 변화 보여줘 강자 없는 편성에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⑤행복연출- 지난주부터 강도 높은 훈련으로 걸음 늘렸고 힘이 차면서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이라 승부의지만 보인다면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한 만큼 기대치 있다

2경주 ⑩공명대로- 순발력과 뚝심을 겸비한 마필로 주행이 부드러워 보여줄 걸음 더 있다. 강도있는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에 파워 넘치는 발놀림이라 충분히 앞선에서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⑪댄싱하이츠- 매번 인기마로 부각되고 있지만 착순권 성적에만 만족하는 전형적인 계륵성 마필로 볼 수도 있겠다. 이번에 좀더 강한 훈련을 시행하고 추진력 강한 기수로 교체해 분명 변화를 보일 것이다.

2경주 ④초원천지- 5군 승군 후 이렇다 할 걸음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걸음 정체마로 볼 수 있겠다. 최근 점진적인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의지 약한 경주운영을 보인 만큼 다소간의 숨긴 걸음도 있다는 판단이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⑫선로들리- 능력은 엄청나다. 데뷔전에서도 압도적인 인기를 모았으나 너무 오만한 레이스를 펼치다가 뒷통수를 맞았다. 이번에는 설욕을 벼르고 있어 우승은 떼논당상이다.

10경주 ⑩세븐티나이너- 기본 능력은 출중하다. 최근 경주에서 보듯 종반 추입력은 한마디로 예술이다. 이번에도 상대들이 만만치 않아 보이지만 혼전 몸싸움으로 연승 이어간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