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을 위한 패딩은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 옷이다. 조끼 형태의 패딩 베스트가 남자의 겨울 옷 구매 목록에 올라 있다. 패딩 베스트는 재킷처럼 몸에 꼭 맞는 불편한 느낌이 덜하고 따뜻함이 보장돼 자주 입게 된다. 남자들이 패딩 베스트를 자주 찾는 이유 중 하나가 민소매 덕에 보장받는 활동성에 있다..

패딩 베스트는 휴일 간단한 외출이나 야외 활동에 입기 좋다. 방울(폼폼)이 달린 비니를 매치하면 귀여운 패션을, 체크 셔츠 위에 입으면 댄디하게 보일 수 있다. 패딩 베스트는 옷 자체가 가지는 젊음 때문에 나이 든 남성이 입어도 어려 보일 수 있다. 춥다고 지퍼를 잠그지 않으면 말이다.

패딩 베스트를 훨씬 멋스럽게 입으려면 과감함 믹스매치 방법이 필요하다. 평소 입는 재킷이나 아가일 무늬의 니트 위에 입으면 패션잡지에서 볼 법한 스타일링이 된다. 여기에 더욱 센스를 발휘하면 가슴의 주머니에 행커 치프를 꽂아 고전적인 멋으로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활동적인 느낌의 믹스매치 스타일링에는 가죽 재킷을 활용할 수 있다. 옷 한 벌만 달리 입어도 분위기가 달라진다. 가죽 재킷과 비슷한 색상으로 전체적인 톤을 맞춘다. 가죽 소재의 시계, 액세서리와 워커 부츠를 신으면 야성적인 멋을 낼 수 있다.

패딩 베스트의 장점을 더욱 살리고 싶다면 얇은 옷을 덧입는다. 여러 벌의 상의를 덧입으면 추위를 막고 실내에서는 벗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 [라이프&건강性] 앗! 이런 것도… 몰랐던 정보 한가득~
▶ 앗! 정말?… 몰랐던 '선수'남녀의 연애비법 엿보기
▶ 은밀한 곳까지… 스타들의 애정행각 엿보기
▶ 아니! 이런 짓도… 아나운서·MC 비화 엿보기
▶ 불륜 행각·벤츠 접대… '여검사 사태' 알면 알수록 입이 쩍!
▶ [핫이슈] 또다른 남자와도… '방송인 A양 동영상'의 모든 것



이현아기자 lalala@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