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⑤초원여제- 초반이 늦은 단점 있지만, 신예마답지 않은 안정된 자세에 스피드와 탄력이 좋아 발전 기대치 높은 마필이다. 발주 병행하며 공들여 상태 잘 만들고, 근성도 보강해 강자 없는 편성 속에 꼭 승부할 마필이다.

8경주 ⑦마이티홍콩- 승군 전 늘어난 거리로 고전했지만 좀 더 능력 있는 선행형 마필이다. 지구력을 보강하며 상태를 잘 만들고 힘있는 걸음에 상태도 호전돼 해볼 만한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는 마필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9경주 ⑦용왕스프린트- 승군 후 이렇다 할 걸음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만 금주 새벽 훈련 시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는 모습 속에 투지가 살아났다. 늘어난 거리에 충분히 준비한 만큼 노림수를 두고 싶은 마필이다.

11경주 ⑥위닝맨- 순발력을 앞세워 뛰는 마필로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에 집중하면서 직전대비 스피드와 근성 좋아진 모습이다. 전개만 잘 살린다면 충분히 승산 있는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7경주 ⑥화려한질주- 그동안 기대치에 비해 실전에서는 아쉬움을 남겼던 마필이다. 하지만 최근 한층 힘찬 걸음을 보여주고 있고,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약한 상대를 맞이했다. 경주 여건도 적절해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9경주 ⑧챌린지비전- 선, 추입이 자유로운 마필로 최근엔 한층 힘찬 걸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주 거리가 늘었지만 중, 장거리형 마필로 손색없고, 전개의 이점도 유리해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⑪브라운레전드- 기본 능력은 빵빵함에도 아직도 혼합4군에서 맴돌고 있어 자존심이 구겨진 지 오래다. 다행히 금년이 가기 전에 우승을 챙길 찬스여서 마음 놓고 전력 질주다.

7경주 ⑪맹호출림- 기본 능력에 비해 아직도 입상을 하지 못한 불운의 마필이다. 종반 탄력이 좋아서 모처럼 늘어난 거리에 출전해 이번에야 말로 확실하게 실력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18일 (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⑫닥터케이- 마체가 왜소한 단점 있지만, 마체에 비해 주폭 좋고 걸음 강단 있어 발전 기대치 높은 마필이다. 능검 이후 공들인 훈련으로 스피드와 탄력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이다.

6경주 ④킹왕짱- 능력이 있지만 초반 느린 단점이 있다. 전력을 보강하며 승부타임을 엿보는 마필이다. 빠르지 않은 흐름에 탄력과 뒷심 좋아 전개가 유리하다. 발주 공들이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승부할 마필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⑪공덕이- 순발력은 부족하지만 상대적으로 뒷심 보유한 마필이다. 늘어난 거리 대비해 강구보를 길게 타주며 지구력 보강했고 탄력감도 좋아져 나은 뚝심으로 입상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4경주 ⑦우람이- 주행심사 시 순발력과 근성을 보였던 마필이다. 데뷔전 후미 전개하며 아쉬움 남겼으나 보여줄 걸음이 더 있으며 훈련내용도 더욱 좋아져 나은 전개로 입상도전이 가능한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⑪정산나래- 선두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이번 경주 역시 앞선 전개가 유력해 보인다. 특히 검증이 필요한 상대마로 인해 선행 강공 속 입상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6경주 ⑦과천샤이닝-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이다. 이번 경주를 앞두고 성장세와 컨디션 회복이 뚜렷해 기대치가 높다. 1,200m의 거리를 고려해 보면 경주 여건도 좋아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⑤돌풍강호- 기본기는 탄탄하다. 직전 브리더스컵 경마대회에서 기량을 검증 받은 만큼 우승을 거두기엔 충분하다. 특히 선두권에서도 좀처럼 밀리지 않는 근성이 있다.

4경주 ③사모곡- 체구가 이상적이다. 그동안 강적들과 경험을 충분히 쌓아 이젠 어떠한 상대를 만나더라도 승부욕이 충만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