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4일 토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⑫슈퍼엘리트- 능검 시 빠른 스피드와 끈기 있는 걸음으로 가능성 보인 덩치있는 마필이다. 지구력을 보강하며 데뷔전 준비 잘 마쳤다. 게이트가 불리하지만 순발력 좋아 아낄 이유 없는 마필이다.

5경주 ③댄싱누레- 실전을 치를수록 빠른 적응력에 탄력 좋아지고 있다. 걸음 늘고 있는 마필로 강하지 않은 흐름에 전개가 유리하다.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7경주 ③센데이- 출발지 이점 안고 선행승부가 가능한 마필이다. 동반 훈련으로 끈기를 보강하는 모습 속에 투지도 더욱 강해졌다. 감량에 전개도 살릴 수 있어 충분히 자력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11경주 ⑪내추럴가이- 기본 순발력을 보유한 마필이다. 현군에서 입상 경력을 갖춘 마필로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을 보였다. 탄력이나 상태가 좋아져 전개 살린다면 거센 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⑫엑스파일- 기본기가 좋은 마필로 특히 낮은 자세가 상당히 좋다. 최근 실전을 치르면서 힘이 완연히 찬 가운데 이번 경주 1,200m 거리가 상당히 유리하다.

7경주 ⑧메니피매직- 4군 승군 후 입상의 경험은 없으나 최근 꾸준하게 종반 여력 좋은 모습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이번 경주는 마방에서 승부기수를 기용했고, 상대도 뚜렷한 강자가 없어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⑫엑스파일- 능력에 비해 아직 우승에 대한 맛을 못보고 있다. 이젠 어느 정도 경험을 쌓은 만큼 우승을 노릴 때가 되었다. 게다가 문세영 기수가 말몰이 하면 믿음직스럽다.

8경주 ⑧금덩이- 마명에서 보듯 두고두고 간직하고 싶은 마필이다. 최근 2연승을 거두면서 날카로운 돌파력이 매섭다. 능력마는 거리에 상관없이 무조건 실력을 보여줄 것이다.

●1월 15일 일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②마이티홍콩- 승군 이후 늘어난 거리 때문에 고전했지만 직전 선입 후에도 뒷심과 끈기 좋아졌다. 강훈련 소화하며 상태를 잘 만들어 줄어든 거리에 아낄 이유 없는 마필이다.

5경주 ⑩빅타운- 분명 능력이 더 있지만 능검 이후 한번도 전력 드러내지 않은 마필이다. 탄력이 좋아 빠르지 않은 흐름에서 늘어난 거리 유리하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⑭구만석- 주행심사시 큰 걸음은 없었지만,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에서 안정된 주행 자세가 보였다. 신마답지 않게 힘도 느껴져 승부의지 보인다면 충분히 경쟁력 갖춘 마필이다.

3경주 ⑨진짜사나이- 직전 거세 후 첫 도전에서 걸음변화 보였다. 강구보시 주행 안정되고 탄력감도 매우 좋아 승부의지 보인다면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⑫적벽대전- 직전경주 데뷔전을 치른 신예 마필로 묵직한 종반 탄력이 발휘되는 강점이 있다. 이번 경주 뚜렷한 강자가 없고, 1,400m 거리로 인해 종반 힘에서 강점을 보일 마필로 손색없다.

6경주 ③어필링제일- 초반 순발력과 종반 뒷심을 모두 겸비한 신예 기대주다. 이번 경주 1,300m 거리라면 적절한 거리로 볼 수 있다. 상대 또한 뚜렷한 강자가 없어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6경주 ⑦천둥번쩍- 체구는 상당히 왜소한 편이다. 그러나 생고무 같은 탄력이 엄청나다. 아직까지 움츠러들고 있으나 이번 경주에서 무엇인가 확실히 보여줄 것이다.

8경주 ③황금캡틴- 기복이 다소 심한 마필이다. 그러나 기본 뚝심은 있어 입상 시 고배당은 필연적이다. 더구나 혼전 시 더욱 위력을 발휘해 방심하면 두고두고 후회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