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8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②장수비마- 데뷔전 무리한 선행 강탈 후 막판 끝걸음 무뎌졌지만 공들여 지구력 보강하며 승군준비 잘 마친 선행형 마필이다. 상태와 걸음 확연히 좋아져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마필.

5경주 ⑥대싱플래티넘- 변화 보이고 능력 더 있지만 걸음 아끼며 승부타임 엿보는 선추입 자유로운 마필이다. 오랜 기간 공들여 전력 끌어 올렸고 상태 좋아져 줄어든 거리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⑥우승복- 순발력이 부족한 마필이라 늘어난 거리 유리한 마필로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했다. 데뷔 이후 가장 좋은 투지와 걸음 보인 만큼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5경주 ⑤에스퀸- 주행심사시 순발력과 뚝심으로 잠재력 보이며 통과한 마필로 실전 전개 살리지 못하면서 고전했지만 아직은 보여줄 걸음이 더 있다. 상태 또한 매우 좋아 배당으로 연결될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⑧황금배지- 기본 순발력을 겸비한 마필로 이번 경주는 데뷔 후 가장 강공이 기대되는 승부타이밍을 맞이했다. 전개의 이점에 상대 또한 해볼만해 배당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10경주 ⑨캔디공주- 암말 경주 편성에서는 언제든지 기대치를 높게 볼 수 있는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전개의 이점이 유리한 가운데 경주 여건도 좋아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⑦슬러거이천- 체구는 다소 왜소한 편이다. 그러나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근성이 좋아 기대치가 높다. 직전 주행검사에서 주행 불량으로 불합격이라지만 능력은 대단히 있다.

11경주 ⑤스마티문학- 장래 기대치가 높은 마필이다. 지난해 그랑프리 경마대회에서 아낌없는 사랑을 받은 만큼 상승세는 계속될 것이다. 이번에는 훨씬 원숙한 기량으로 우승 노린다.

<1월 29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①과천맹주- 첫 번째 능검과 달리 주행 안정되며 걸음 몰라보게 좋아진 마필이다. 초반 느린 단점 있지만 후반 갈수록 탄력 살아나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에 유리하고 상태 좋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7경주 ⑧쾌감행진- 좀 더 능력 있고 변화 보이지만 승군전 늘어난 거리에 의지 부족함에도 가능성 보이며 적응 마쳤다. 오랜 기간 공들여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⑤로열스텝- 데뷔전 바람 몰이 심하게 하고 졸전을 펼쳤던 마필이다. 훈련 자체는 꾸준히 좋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 언제든 제대로 된 말몰이만 해준다면 입상으로 연결될 마필이다.

5경주 ⑬나인나인- 순발력과 결정력이 부족해 입상에 실패한 마필이라 잠재력 면에서 높게 평가하지는 않지만, 장기간 강도 높은 훈련으로 걸음 만들어 놓고 출전해 마지막으로 관심 가져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⑭햇빛사랑- 현군에서는 이미 충분한 적응력을 쌓은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워낙 약한 상대를 맞이해 능력 발휘에 대한 기대치가 높고, 전개의 이점 또한 유리해 관심 가져볼 마필로 손색없다.

11경주 ⑭휘영청- 데뷔 당시 선행형 마필로 기대치를 높였다면 최근엔 따라가는 경주 전개에도 여력 좋은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상대 강하지만 혼전시 종반 역전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5경주 ②맹호출림- 능력은 있으나 간혹 늦발주로 아직 우승의 짜릿함을 맛보지 못하고 있다. 특히 상대 마필들이 다소 약해 이번에야 말로 확실하게 우승을 챙길 찬스다.

7경주 ⑩기억날그날- 최근 주춤거리고 있으나 끈질긴 근성으로 이번에는 우승을 거두고도 남음이 있겠다. 또한 장거리에 대한 적응력도 마쳐 그야말로 손쉽게 챙길 찬스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