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⑫풀문파티- 좀 더 능력 있지만 데뷔전 경주감각 미숙으로 의지 없이 걸음 아끼며 실전적응 마친 뒤 오랜 기간 공들여 완성도 높였다. 상태 잘 만들어 게이트 불리하지만 편성 해볼 만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①라스트러브- 초반 느린 단점 있지만 후반 갈수록 탄력 좋아 늘어난 거리 유리한 마필이다,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에 탄력과 근성 좋아 전개도 유리하지만 상태도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에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⑭상천보검- 선입형 마필이다. 지난주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했고 금주 단축구보로 근력 보강했다. 직전 늦발에 아쉬움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거리 줄어 근성 발휘가 가능하다.

4경주 ⑫풀문파티- 주행심사시 순발력과 뚝심을 겸비한 모습 속에 통과했지만 병력으로 데뷔전이 늦어져 능력 발휘를 하지 못했다. 장기 강약 조절하며 걸음 늘렸고 투지도 강해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⑨탐라여걸- 보유한 잠재력에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마필로 그동안 적응에만 주력했다면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훈련 성과도 상당히 좋아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6경주 ⑧치우- 데뷔 후 아직 입상의 경험이 없으나 훈련시 모습에서는 항상 위력적인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약한 상대를 맞이했고, 전개의 이점도 유리해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⑥지구촌- 선행과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마필이다. 또 강적들과 근성을 쌓으면서 가파르게 기량을 회복하고 있어 이번에는 무조건 우승 노린다.

10경주 ⑥팔기군- 기본 능력은 탄탄하다. 지난 1월 새해맞이 특별경주에서 참패를 당해 휴유증이 클 것으로 보이나 워낙 덩치가 좋아서 컨디션 찾는 건 시간문제다. 이번엔 설욕 노린다.

<2월 5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①멋진그녀- 시종 외곽 불리한 주행 후에도 근성 있는 걸음으로 거리차 벌리며 여유롭게 능검 치른 마필이다. 기수의 부조에 순응 잘하는 모습에 편성 강하지 않아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⑩미스틱우먼- 추입력이 좋아 늘어난 거리 유리한 마필로 데뷔 이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을 시행하며 걸음 늘렸다. 상태도 좋아진 모습에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이라 거센 도전이 가능하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⑦런앤빅토리- 순발력 자체가 부족하지만 상대적으로 추입력 좋은 마필로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며 걸음 늘려 변화 보일 마필이다. 편성 자체도 강하지 않아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3경주 ⑦샤이닝공주- 순발력 보유한 마필로 실전에서 뒷심 부족으로 아쉬움 남겨 새벽훈련시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해 선행승부가 가능한 만큼 관심 가져야 할 마필이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⑬톱랭커- 직전경주 다소 불리한 경주 전개로 인해 능력 발휘가 쉽지 않은 모습이었으나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1200m의 경주 여건도 유리해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5경주 ⑭매릴랜드눈-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마필이다. 최근 강한 상대, 다소 짧은 거리로 인해 능력 발휘가 쉽지 않았으나 이번 경주는 경주 여건이 너무 좋아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⑪최고의검투사- 기본 능력은 있으나 실전에서는 약한 면을 보여줘 안타까울 따름이다. 하지만 그동안의 경험으로 언제든지 입상의 사정권에 접어들면 과감하게 낚아챌 것으로 보인다.

6경주 ⑦지금이순간- 꾸준한 능력으로 안정감을 주고 있다. 특히 중거리에서도 검증을 받은 만큼 이번에도 상승세는 계속 이어질 것이다. 뚝심이 대단히 좋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