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1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④락슈미- 좀 더 능력 있음에도 직전 늘어난 거리에 컨디션 난조로 의지 없이 고전한 마필이다. 질병 없이 주기 길게 가져가며 기수 직조로 의지 보이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⑥파워이즈칸- 승군전이지만 최근 주행 안정되며 전력 신장중인 마필이다. 탄력과 근성 좋아 혼전 유리하고 상태와 걸음 더 좋아져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6경주 ⑩세너터론- 전체적으로 순발력이 부족한 마필들의 접전경주라 단독 선행을 나설 수 있는 편성 만났다. 강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에 힘쓴 만큼 성과물이 나올 편성이라 기대치 가져본다.

7경주 ⑩뉴돌격- 직전부터 훈련 상태 좋아졌지만 승부의지 약한 말몰이 속에 후미 고전했다. 입상 당시 본다면 선입전개를 펼쳤던 마필로 강도 있는 동반훈련으로 걸음 늘렸고 투지도 강해 관심이 필요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⑭아리랑바람- 실전 적응 중 힘이 차고 있는 마필로 데뷔 당시 지구력 부족의 선행마에서 직전경주 향상된 지구력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이번 경주 능력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상대를 맞이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10경주 ④천우필승- 직전경주 좀 더 효율적인 경주 운영이 아쉬웠던 마필로 이번 경주는 내측 최적의 경주 여건을 맞이했고,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③와일드위너- 능력은 빵빵하다. 직전 늦발주로 입상에 실패했으나 이번에는 잠재된 괴력을 발휘하면서 진가를 유감없이 보여줄 것으로 보여 우승은 떼논당상이다.

8경주 ⑤섬싱굿- 경주 경험에 비해서 능력을 가늠하기엔 이르나 잠재력은 충분히 있는 마필이다. 더구나 출전마 이 다소 허접한 만큼 이번에는 우승을 손쉽게 따낼 전망이다.

<2월 12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②최고명장- 직전 늘어난 거리에 선입 후 예전과 달리 끈기 있는 걸음으로 가능성 보이며 거리적응 마쳤다. 강훈련 소화하며 스피드 보강했고 상태 확연히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⑤굿파트너- 능력 있고 상태 좋지만 최근 늦발 악벽으로 번번히 경주 포기하며 전력 보강중인 마필이다. 발주 관건이지만 상태와 걸음 많이 좋아져 해볼 만한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⑭로열로베- 주행심사와 데뷔전 보여준 걸음이 미흡하지만 새벽훈련시 확연히 상태 변화 보인 마필이다. 전체적으로 아직은 힘이 덜 찬 마필들의 접전이라 훈련시 보여준 걸음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3경주 ⑪수노아- 순발력은 있으나 실전 뒷심 부족으로 아쉬움 남긴 마필로 새벽훈련시 의도적으로 강구보를 길게 몰아주며 지구력 보강했다. 끝걸음도 살아있어 나은 근성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2경주 ⑪월드챔프- 직전경주 종반 발군의 추입력으로 기대치를 높인 마필로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1200m의 늘어난 거리가 유리할 것으로 보여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10경주 ⑬혈망봉- 2군 승군전에 임하는 마필로 현재 보여준 걸음보다는 앞으로 보여줄 걸음에 높은 평가가 가능하고, 중, 장거리형 마필로 기대치가 높아 이번 경주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④메니필드- 능력이 있는 것에 비해 아직 시원스런 경주를 펼쳐주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상대 마필들이 그다지 강자가 없어 이번에는 우승을 거두기엔 충분하다.

4경주 ③백운산성- 최근 3연속 3착에 그쳐 아쉽기도 하다. 요즘 경주로를 휘젓고 다니는 문세영 기수가 고삐 잡고 나선다면 상황은 달라지겠다. 전개의 이점도 유리해 우승 노려볼 마필로 손색없다.



주간한국